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나에게 맞는 쌍커풀 수술법 따로 있다

 

인터넷 마케팅팀 cskim@dt.co.kr | 입력: 2017-03-20 16:38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나에게 맞는 쌍커풀 수술법 따로 있다

성형수술이 대중화된 요즘,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성형수술로 눈성형인 쌍꺼풀이 대표적이다. 외꺼풀이 많은 한국인의 특성상, 좀 더 크고 또렷한 눈매를 만들기 위한 첫 번째 관문으로 쌍꺼풀을 만드는 데 집중하는 것이다.

이 때문에 국내 쌍꺼풀 수술법은 지속적으로 발전해 왔고, 절개법이나 매몰법, 부분절개법, 자연유착법 등 종류도 다양해졌다. 이와 더불어 눈매를 더 또렷하고 시원스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으로 눈매교정술이나 앞트임, 뒤트임, 밑트임 등 트임수술법도 많다.

문제는 다양한 수술법들이 저마다 장점만 알려져 있어 자신에게 맞는 수술법을 선택하기가 쉽지 않다는 것. 이 때문에 자칫 잘못된 정보로 수술법을 선택했다가 부작용을 겪거나 재수술을 하게 되는 사례도 많아 주의가 당부된다.

실제 흉터에 대한 우려가 없고 자연스럽다는 장점으로 무작정 매몰법 수술을 결정했다가 쌍꺼풀이 쉽게 풀리거나, 얼굴 이미지에 맞지 않는 트임성형으로 부자연스러워진 눈매로 재수술을 찾는 사례가 부지기수다.

전문가는 "쌍꺼풀수술은 단순히 어떤 수술법이 좋은지를 확인하고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자신의 눈꺼풀 상태와 피부 탄력, 눈매의 크기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결정해야 하는 수술"이라며, "환자 개인의 요구와 성형외과 전문의 진단이 함께 고려되어야 최선의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의학적으로는 매몰법의 경우, 눈의 피부가 얇고 지방이 적은 경우에 적합하다. 이는 절개가 없이 수술이 이뤄지므로 빠른 회복이 장점이며, 본래 자신의 쌍꺼풀인 듯 자연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절개법은 눈의 지방이 많고 피부가 두꺼운 경우에 시행한다. 수술 전 디자인한 라인대로 절개 후 쌍꺼풀을 만들게 되며, 회복기간은 다소 긴 편이지만 선명하고 또렷한 쌍꺼풀 라인을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눈꺼풀 내 근육의 힘이 약해 눈이 크게 떠지지 않는 경우에는 눈매교정법을 시행해 선명한 눈매를 만들 수 있으며, 이목구비의 황금 비율에 따라 눈의 가로와 세로 길이가 지나치게 짧고 작은 경우 트임성형을 병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위해서는 눈 성형에 수술적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도록 하고, 개개인의 얼굴과 눈의 형태에 따른 1:1 맞춤 쌍꺼풀 수술이 가능한 병원을 찾는 것이 좋으며 수술 이후에도 체계적인 관리가 중요하므로 병원 내 시스템도 확실하게 체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갸름한성형외과 안태주 원장)

cs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
연예 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