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 EDB어학원, 소규모 그룹의 토익스피킹 시험 대비반 운영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종로 EDB어학원, 소규모 그룹의 토익스피킹 시험 대비반 운영
2016년 기준 청년 실업률이 9.8%로 사상 최악의 수치를 기록하면서 취업문은 점점 더 좁아지고 있다. 따라서 스펙을 하나라도 더 쌓으려는 취준생들의 관심이 여러 가지 공인인증 시험으로 집중되고 있다. 그 중 인기있는 시험은 영어 스피킹 실력을 평가할 수 있는 토익스피킹이다. 현재 취업 시장에서 토익 점수는 이미 필수적인 부분이 되어 버렸고,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뛰어난 회화 능력을 가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회화 능력은 구직활동만을 위해서가 아니라 입사한 후에도 진급을 결정지을 수 있는 중요한 업무 직결 능력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입사 후에도 시험을 준비 하는 직장인의 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종로 EDB어학원, 소규모 그룹의 토익스피킹 시험 대비반 운영
이에 영어 회화 전문 종로 EDB어학원은 소규모 그룹으로 이루어진 토익스피킹 시험 대비반을 운영하고 있다. 2주 완성 또는 한달 완성으로 구성된 해당 교육 서비스는 5명 이내의 학생들로 이루어진 소규모 그룹으로 5:1 강의를 제공한다. 소규모 그룹 수업 안에서 유형별로 문제를 자세하게 익히는 시간을 가진 후 각 파트마다 강사들은 수강생들에게 1:1로 즉각적인 피드백을 주고 학생들 개개인에게 맞는 자신만의 탬플릿을 만들어 준다. 단지 인터넷강의와 같이 설명을 듣는 것을 넘어 그 설명받은 부분을 잘 활용할 수 있게 첨삭과 발음교정 등등을 지속적으로 지도 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이해와 활용을 동시에 완성시켜주는 프로그램이다.

관계자는 "사람마다 사용하는 영어 표현이 다르고 발음하는 방식도 다르다. 따라서 자신에게 이미 가장 익숙한, 또 발음을 가장 잘 할 수 있는 표현을 위주로 템플릿을 짠 후 그것을 토대로 연습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미 짜서 나와 있는 템플릿의 수는 방대하긴 하지만 그것을 정말 자신의 표현으로 만들어 자연스럽게 입에서 나오게 만드는 것은 굉장히 힘들다. 이를 대신 파악해주고 템플릿으로 만들어 줄 수 있는 곳이 바로 EDB어학원이다.

이렇게 해야 이미 자신이 알고 있는 단어로 더 자연스럽게 말하고 더 빨리 문장을 숙지 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해당 종로 토익스피킹 학원에서는 유형 파악이 모두 끝나면 개인 맞춤 탬플릿을 만들어 준 후 수차례에 걸친 실전 모의고사를 진행하면서 템플릿을 수정해 나간다. 수강생 한 명 한 명의 부족한 부분을 파악해 수업시간에 중점적으로 보완하고 결과적으로 고득점에 다가갈 수 있게 도와주는 수업 방식이다. 또한, 토익 스피킹반 수강생들은 기존의 회화 수업에 참여하고 있는 많은 학생들과 함께 한 시간 동안 100% 영어로 진행되는 무료 프리 토킹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스터디 프로그램을 통해서 수업 시간 외에도 시험 준비하는 데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현재 이 곳은 휴학생 또는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오전 오후 반을, 직장인 또는 대학생들을 위한 저녁반을 운영해 다양한 학생들이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모하고 있다.

cs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