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지식산업

이지피티테크 `파워PT 안드로이드` 제품 개발

스마트패드 활용 종이없는 미팅시스템
자료공유 손쉽게… '뉴 회의모델' 눈길 

이규화 기자 david@dt.co.kr | 입력: 2017-03-14 10:10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이지피티테크 `파워PT 안드로이드` 제품 개발
이지피티테크의 스마트패드를 활용한 페이퍼리스미팅시스템은 인터넷공유기 크기의 서버에 페이퍼리스 미팅을 위한 모든 시스템을 담아 어디서든 서버만 있으면 별도의 인터넷 연결없이 수십 명이 자료를 쉽게 공유하며 회의를 할 수 있다. 이지피티테크 제공


원격화상회의 및 전자문서회의시스템 개발기업 이지피티테크(대표 한상범)가 전시물품 랜탈 전문업체 랜탈은행(대표 최두성)과 콘퍼런스나 컨벤션에서 스마트패드를 활용한 페이퍼리스미팅시스템을 확산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그 일환으로 지난 8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17 MICE 신기술 캠프파이어 행사에 '댓츠굿 파워피티 안드로이드'(ThatsGood PowerPT for Android) 제품을 200여 명의 컨벤션 전시전문가들에게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파워PT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전용 페이퍼리스 미팅시스템으로 운영과 진행방식을 간편하게 구성해 언제 어디서든 참석자 간 자료공유를 쉽게 하기 위한 용도로 개발했다.

인터넷공유기 크기의 서버에 페이퍼리스 미팅을 위한 모든 시스템을 담아 어디서든 서버만 있으면 별도의 인터넷 연결 없이 수십 명이 자료를 쉽게 공유하며 회의를 할 수 있다.

참석자들이 받은 문자메시지나 링크 주소를 클릭만 하면 해당 회의관리사이트에 접속하고 참가를 누르는 순간 설치되며, 설치된 단말기는 바로 회의에 참가해 현재 발표자가 연 문서를 자동으로 열고 발표 페이지로 이동하게 된다.

아울러 파워포인트로 작성된 회의자료를 안드로이드 단말기에서 똑같이 장면 전환하거나 링크 그리고 에니메이션 스텝별로 발표할 수 있다. 기업체나 중요한 회의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뿐 아니라, 소그룹으로 나누어 회의하다가 전체 발표를 해야 하는 교육이나 작은 회의실 단위로 갖는 회의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기존 스마트패드를 활용한 클라우드형 상품들은 인터넷이 연결돼야만 회의가 가능하고 기업 내부 자료를 외부 서버에 올려야 하는 위험성이 있었다.

그러나 이 시스템을 사용하면 연속적으로 개최되는 회의 자료를 히스토리로 남길 수 있을 뿐 아니라 회의가 끝나고 나서도 언제든 회의관리사이트에서 회의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발표자들이 회의자료를 회의 전에 등록해 전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태블릿에 저장된 사진이나 이미지를 즉시 등록해 펜마킹을 통해 자신의 의견을 전달할 수도 있다.

한상범 대표는 "대규모 컨벤션이나 콘퍼런스, 종교단체 그리고 자료를 가지고 여럿이 모여 회의해야 하는 모임에서는 심플하게 회의자료를 공유하는 제품이 필요했다"며, "이번 기술전시회에서 컨벤션업체와 의기투합해 새로운 회의모델을 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규화 선임기자 david@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
연예 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