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지식산업

추가 전원공급없이 24시간 작동… LG 노트북 동영상보니

 

김은 기자 silverkim@dt.co.kr | 입력: 2017-02-17 13:50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디지털타임스 김은 기자] LG전자가 최대 24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한 '올데이' 그램 노트북PC의 배터리 성능을 강조한 동영상을 공개했다.

LG전자는 아티스트 5명과 함께 13.3인치 LG '올데이' 그램으로 애니메이션 제작에 도전했다고 17일 밝혔다.

LG 올데이 그램은 전원 공급 없이 약 18시간 동안 이어진 작업을 버텼다. 휴식 시간을 포함하면 총 24시간 동안 켜져 있었다. LG전자는 유튜브 등에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을 압축한 동영상(https://youtu.be/cA6H9EEQbLk)을 공개했다.

아티스트 5인은 LG '올데이' 그램 한 대를 번갈아 사용하며 약 200장의 그림을 만들고 이어 붙여 애니메이션을 제작했다. 동영상의 작품 내용은 주인공이 하루 종일 LG '올데이' 그램 노트북PC를 사용하면서 돌아다니는 여정이다.

아티스트들은 동영상에서 그래픽 전문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엑셀 칸마다 색을 채워 그림을 완성하는 '픽셀 아트', 메모장에 글씨를 빼곡하게 쓴 뒤 띄어쓰기와 부호를 이용해 그림을 만드는 '텍스트 아트' 등 재미난 기법을 보여줬다.

LG전자 측은 올해 들어 판매한 LG 그램 노트북PC 중 '올데이'그램의 판매 비중이 90%에 이른다고 설명했다. LG '올데이' 그램은 13.3인치, 14인치, 15.6인치별로 각각 최대 24, 23, 22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이는 기존 제품과 비교하면 2배가 넘는다. 13.3인치 제품 기준으로 동영상도 최대 17시간 동안 연속으로 재생할 수 있다.

손대기 LG전자 한국영업본부 HE마케팅FD 담당은 "하루 종일 사용 가능한 LG '올데이' 그램으로 노트북PC 시장에서 계속해서 돌풍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기자 silverkim@dt.co.kr

추가 전원공급없이 24시간 작동… LG 노트북 동영상보니
LG전자가 최대 24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한 '올데이' 그램 노트북PC의 배터리 성능을 강조한 동영상을 공개했다. 올데이 그램 동영상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
연예 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