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나이대별 맞춤 새학기 용품

초등학생엔 알록달록 책가방, 고등학생에겐 은은한 향수…
엄마는 `센스쟁이` 

박민영 기자 ironlung@dt.co.kr | 입력: 2017-02-16 17:00
[2017년 02월 17일자 11면 기사]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상품정보 홍수의 시대, 디지털타임스가 주말 쇼핑면을 통해 소비자들의 취향과 지갑 사정에 꼭 맞는 맞춤형 '표적 쇼핑정보'를 전달합니다. 유통시장 현장에서 활약하는 전문가들이 어드바이저로 참여하니 소비생활에 많은 활용 바랍니다.

나이대별 맞춤 새학기 용품



매서웠던 겨울 추위가 지나고 따뜻한 햇살과 함께 봄이 성큼 다가오면서 많은 사람들이 새 출발을 다짐하고 있다. 특히 새학기를 맞는 학생과 가족들은 더 설레는 마음으로 봄을 준비한다. 벌써 초중고교의 새학기가 한 달도 채 남지 않았으며 유치원과 어린이집도 새학기를 앞두고 있다. 아이들은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학기를 기다리는 가운데 학부모들은 새학기 준비물을 빠뜨릴 새라 이것저것 챙기느라 분주하다. 쿠팡은 다가오는 새학기를 맞아 학교 준비물뿐만 아니라 뜻깊은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학용품, 책가방, 패션상품 등을 선보이고 있다. 일부 상품은 로켓배송 상품으로 1만9800원 이상 구매 시 쿠팡맨이 주문일 다음 날까지 집까지 배송해준다. 쿠팡 MD가 추천하는 새학기 상품을 소개한다.



어린이집 새내기에겐 낮잠이불, 초등학생에겐 노트·책가방이 제격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처음 가는 유아들에게는 낮잠이불이나 수저세트가 필수다. '보떼하우스 일체형 낮잠이불(5만3000원대)'은 베개와 패드, 이불 등 낮잠에 필요한 침구가 한 세트로 구성됐다. 이불과 베개를 돌돌 말아 정리한 뒤 똑딱이를 채우면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스스로 밥 먹는 법을 연습하는 아이들에게는 '에디슨 키즈 기린 스푼포크케이스 세트(4000원대)'가 안성맞춤이다. 숟가락 끝 부분은 일자 형태로 돼 있어 음식을 남김없이 싹싹 비워먹을 수 있다. 포크에는 홈이 파여 있어 스파게티 등 면 요리를 먹을 때 편리하다. 특히 예쁜 동물 무늬가 그려진 케이스는 어린이 감성을 충분히 저격하고도 남는다.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한글을 어떻게 떼야 할 지 고심하는 이들에겐 '기적의 한글 학습 1-5 세트 개정판(4만원대)'을 추천한다. 훈민정음 창제 원리 방식인 자모음절식 학습법으로 한글을 쉽고 빠르게 공부할 수 있다. 또 학부모 지도서가 있어 체계적인 학습을 진행하는 데 도움이 된다.

캐릭터를 사랑하는 어린이에겐 '아이콘스 카카오프렌즈 B5 스프링 연습장(4000원대)'도 적합하다. 이 제품의 필기·메모 공간이 넉넉하며 '라이언' '어피치' '튜브' 등 캐릭터별로 총 4종이 나왔다.

책가방은 부동의 인기 상품으로 꼽힌다. 프리미엄 키즈 가방 전문브랜드 '무스터백 아동용 아마조나스 백팩(7만6000원대)'은 감성과 트렌드를 더한 카모플라쥬 원단과 카멜레온 모양의 로고 패치를 통해 아마존으로 여행을 떠나는 상상을 디자인에 담았다. '네파 아동용 이스핀 백팩(5만1000원대)' '디즈니 미키마우스 돔 백팩(2만1000원대)'도 예쁜 디자인으로 어린이의 사기를 진작하는 데 충분하다.



향수, 만년필로 청소년들에게 잊을 수 없는 선물을

감수성 예민한 사춘기 청소년들에게는 실용적이면서 디자인도 감각적인 선물이 제격이다. '아이딜리틱 이레이저 백팩(11만8000원대)'은 소지품이 많은 중·고등학생과 대학생을 겨냥한 제품으로 수납공간이 충분하면서 스타일도 겸비했다. 특히 수납공간이 3단으로 분리돼 있어 다양한 방식으로 소지품을 가방에 보관할 수 있다. 옆면 주머니 크기는 제법 넉넉해 텀블러, 물통 수납도 가능하다.

새내기 자녀나 조카에게 센스있는 부모, 삼촌, 이모로 불리고 싶다면 향수를 추천한다. 아이돌 스타인 수지의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향기로 담은 '더페이스샵 수지 향수(2만9000원대)'는 다양한 꽃향기를 머금었다. 처음 뿌렸을 때 화이트 플로럴향을 먼저 맡을 수 있으며 시트러스향과 화이트 프리지아향도 잔잔하게 나와 발랄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 효과적이다. '제니퍼로페즈 글로우 바이 제이로(1만5900원)'는 방금 샤워하고 나온 것처럼 깨끗하고 산뜻한 느낌을 주는 향수로, 자연스럽고 은은한 향을 선호하는 10∼20대에게 인기가 높다.

예나 지금이나 만년필은 입학 선물로 꾸준히 사랑 받는 아이템이다. 사파리 만년필에 캘리그라피의 특징을 살린 '라미 조이15 캘리그라피 만년필(3만2000원대)'은 날렵하고 모던한 디자인에 삼각 그립부가 있어 편안하게 글씨를 쓸 수 있다.

이밖에 새학기를 맞아 공부 방법을 바꾸기 위해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도 있다. 지난 6일 출간된 이후 도서 판매 순위 상위권에 랭크되고 있는 '완벽한 공부법(1만7000원대)'은 공부에 대한 태도와 자세를 제시하는 지침서다. 이 책은 교육학·인지심리학·뇌과학·행동경제학 등이 밝혀낸 이론을 통해 공부법에 과학적으로 접근하고 있다. 또 실제 수천 명의 학생 및 직장인들과의 상담을 통해 축적된 실전 노하우도 담았다.

중고등학생, 대학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종합적인 공부법을 제시해 실용적인 도서다.

박민영기자 ironlung@

나이대별 맞춤 새학기 용품



*다음 주 주제는 '봄맞이 집안청소·공기정화 용품'입니다.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
연예 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