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문화콘텐츠

[이주의 오디오북] 조조의 승리를 심장에 새기는 실행력

 

입력: 2017-02-14 17:00
[2017년 02월 15일자 13면 기사]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이주의 오디오북] 조조의 승리를 심장에 새기는 실행력



○조조처럼 대담하라/신동준 저/미다스북스/오디오북/6000원/재생시간132분52초

'승부사 조조의 승리를 심장에 새기는 실행력.' 세상은 시간이 갈수록 점점 더 각박해지고 있다. 대학을 졸업하고 사회에 첫발을 디디는 청년은 물론, 50을 갓 넘자마자 명퇴에 시달려야 하는 중년까지 우리 사회의 보통사람들은 현실과 전쟁 중이다. 초등학생부터 엄마들까지도 점점 치열한 경쟁사회 속의 선택과 탈락의 갈림길에서 늘 위태롭게 살고 있는 이런 시대에 어떻게 역경을 이겨내며 장애물을 뚫고 나갈 것인가는 우리 모두의 과제이다.

2000년 전 역사속 영웅이었던 조조는 기존의 질서와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자유롭고 창조적인 발상'으로 오직 실력과 능력에 따라 인재를 기용하고 신상필벌 원칙을 철저히 적용했다. 그리고 선택과 결정을 해야 할 국면에서 신속하고 과감하게 결단하는 승부사의 면모를 보여주었다.

승부사 조조의 3단계의 승리비법을 지니고 있었다. 1단계 능력에 따라 인재를 발굴하고 적재적소에 배치하기, 2단계 기존의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변화하기 위해 노력하기, 3단계 인재와 함께 팀을 만들고 승리를 습관화하기이다.

당대의 많은 사람들이 조조의 휘하에 들어가 그에게는 인재들이 넘쳐 났다. 조조는 이러한 인재들과 함께 원대한 꿈을 향한 승리를 위해 팀을 짜고 작은 승리부터 큰 승리까지 차곡차곡 일구어 나갔다. 승리로 얻는 몫은 공헌한 바에 따라 합리적으로 분배하고, 승리를 습관으로 만들었다.환관의 자손 조조, 하지만 현대에도 통할 수 있는 리더십의 전형을 갖고 있는 그의 대담한 전략과 실행의 비밀들을 파해지다보면 이 험난한 경쟁 시대 속 승리하는 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제공 : 한솔씨앤엠 오디언(www.audien.com)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
연예 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