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사탕·초콜릿… 14일은 `달달한 이벤트` 한가득

게임업계 '밸런타인데이' 타깃
포켓몬고, 아이템 '사탕' 두배
분홍색 포켓몬 캐릭터 등장도
게임빌은 매일 '초콜릿' 보상 

진현진 기자 2jinhj@dt.co.kr | 입력: 2017-02-13 17:00
[2017년 02월 14일자 13면 기사]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사탕·초콜릿… 14일은 `달달한 이벤트` 한가득
게임빌의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게임빌 제공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모바일 게임에서도 '분홍빛 이벤트'가 펼쳐진다. 사랑하는 연인을 기다리는 틈에 게임에 접속해 풍성한 혜택을 받는 건 어떨까.

13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위치기반 증강현실(AR)게임 '포켓몬고'는 지난 9일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밸런타인데이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용자는 포켓몬을 부화·진화할 때 사용하는 아이템인 '사탕'을 배로 받을 수 있고, 이용자와 함께 다니는 파트너 포켓몬이 '사탕'을 찾는 속도도 배 빨라진다.

이벤트 기간 알을 부화시키면 푸푸린, 뽀뽀라 등의 희귀 포켓몬을 얻을 수 있는 확률도 높아진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특히 밸런타인데이의 분위기에 맞게 분홍색 포켓몬 캐릭터인 럭키, 픽시 등도 자주 등장한다. 포켓스톱에서 포켓몬을 유인하는 아이템인 '루어모듈'의 지속 시간은 기존 30분에서 6시간으로 12배가량 늘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6일 오전 4시까지 진행된다.

게임빌은 모바일 게임 '나이트 슬링거',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피싱마스터'의 이벤트를 준비했다. 게임빌의 신작 '나이트 슬링거'는 오는 22일까지 게임 플레이 후 획득한 초콜릿 조각이 많은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직접 초콜릿을 보내주는 '초콜릿 수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은 오는 16일까지 접속 시 게임 내에서 매일 초콜릿을 보상으로 지급하며 모은 초콜릿은 교환소에서 고급 재화로 교환할 수 있다. '피싱마스터'에서는 오는 17일까지 게임 내에 '초콜릿 미끼'가 등장한다. 밸런타인 알파벳을 낚시로 획득하면 특별한 상품을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사탕·초콜릿… 14일은 `달달한 이벤트` 한가득
밸런타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 고' 나이앤틱 제공



파티게임즈가 운영하는 레스토랑 경영 소셜네트워크게임(SNG) '아이러브파스타'는 오는 15일까지 '초콜릿 스티커' 6종을 모아 '스티커북'을 완성한 이용자에게 밸런타인데이 분위기의 희귀 아이템을 지급한다. '밸런타인 웨딩카', '밸런타인 스위트 쇼케이스' 등의 이벤트 보상 아이템 중 1종을 무작위 지급할 예정이며 '스티커북'을 60회 완성할 경우 '초콜릿 타워'를 고정 보상으로 제공한다. 캐시 충전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300캐시 이상 누적 충전 시 기념일 분위기를 살려주는 아이템 '밸런타인 복층계단'을 획득할 수 있다.

플레로게임즈가 서비스하는 감성 SNG '에브리타운 포 카카오'는 앞서 밸런타인데이 기념 업데이트를 한 데 이어 이날 접속한 이용자 모두에게 아이템을 지급한다.

에브리타운 공식 카페의 이벤트 공지글에 댓글을 남긴 이용자들 중 추첨을 통해 밸런타인데이 초콜릿 케이크도 지급할 예정이다. 2월 말까지 제공되는 '발렌타인 쇼콜라 공방'을 얻을 수 있는 쿠폰 코드도 이날부터 공개된다.

진현진기자 2jinhj@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
게임 콘퍼런스
연예 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