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정보미디어

“G6, 2월 MWC서 공개”… LG, 페북ㆍ유튜브에 동영상

 

박세정 기자 sjpark@dt.co.kr | 입력: 2017-01-12 09:12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G6, 2월 MWC서 공개”… LG, 페북ㆍ유튜브에 동영상
LG전자가 페이스북 등에 공개한 차기 스마트폰 'G6' 공개 예고 동영상. LG전자 제공



LG전자가 차기 전략 스마트폰 G6를 2월 27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하는 세계 최대 모바일 기술 전시회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서 공개한다.

12일 LG전자는 글로벌 소비자를 상대로 페이스북과 유튜브에 G6의 새로운 기능을 암시하는 40여초의 동영상을 게시하면서, 끝 부분에 '2017년 2월'이라는 자막을 넣었다.

LG전자 측은 "'2017년 2월'은 MWC를 의미한다"며 "G6 공개 일정을 공식화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G6 공개를 예고하는 동영상은 미국 뉴욕 시민들이 각자 원하는 스마트폰 기능을 이야기하는 인터뷰 형식으로 제작됐다. 7명의 시민은 저마다 멀티 태스킹을 하기 위한 큰 화면, 호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작은 크기, 손에서 잘 빠지지 않는 안정적인 그립 감, 한 손으로 잡고 문자 메시지 쓰기, 방수 기능, (카메라로) 한 화면에 다 담기, 내구성 등을 언급했다. 이는 'G6'의 주요 기능을 암시한 것으로 해석된다.

앞서 LG전자는 특이한 '18 대 9' 화면 비율을 적용한 5.7인치 디스플레이를 G6에 탑재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또 G5의 모듈을 없애고 배터리 일체형 디자인에 방수·방진 기능을 채택할 것이라고 밝혔다.

LG전자는 이밖에 광각 카메라 기능을 개선하고, '한 손으로 문자 쓰기' 등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것 전망이다. 박세정기자 sjpark@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
연예 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