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임대 수익 창출과 주거난의 대안으로 등장 소형아파트, `천안 안서 코아루`

 

인터넷 마케팅팀 cskim@dt.co.kr | 입력: 2017-01-12 19:02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임대 수익 창출과 주거난의 대안으로 등장 소형아파트, `천안 안서 코아루`

저금리 기조와 경기침체가 이어지면서 반사이익을 바탕으로 상승 곡선을 그린 부동산시장에 많은 투자자들의 유입이 이어졌다. 이로 인해 부동산 투자 관련된 서적이 그 여느 때보다 많이 출간됐으며 관련 강의와 커뮤니티도 급증하는 등 사회적인 화두가 되기도 했다.

부동산 투자에 처음으로 입문하는 이들은 대부분 상가나 다가구에 주목하는 경향을 보인다. 하지만 이는 매우 위험한 시도가 될 수 있다고 부동산 전문가들은 경고하고 있다. 반드시 빌라, 오피스텔, 소형아파트 등을 통해 경험을 쌓은 후에 상가나 다가구에 도전하라는 것.

임대수익을 목적으로 접근한 지방 소형아파트 중 일부는 매매가 상승을 기대할 수 있으며 전세를 끼고 집을 매매하는 갭(gap) 투자도 가능하다. 또한 1~2인 가구가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며 수요층도 풍부하고 상대적으로 매매가가 낮기 때문에 환금성 측면에서 유리하다.

이처럼 분양시장에서 소형아파트가 높은 선호도를 얻으면서 전국 곳곳에 공급된 소형아파트들도 연초 속속 마감 소식을 전하고 있다. 세계기네스북에 등재된 대학타운인 천안 안서동에서는 한국토지신탁이 선보인 '천안 안서 코아루 에뜨젠'의 막바지 분양이 진행 중이다. 이 아파트는 지역 내 7년 만에 공급되는 59㎡ 이하 임대형 소형주택으로 희소성이 돋보인다는 평가다.

충남 천안시 동남구 안서동 277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단지는 총 276세대, 지하 2층, 지상 10~18층, 4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51㎡ 51가구 ▶52㎡ 52가구 ▶54㎡ 11가구 ▶58㎡ 91가구 ▶59㎡ 71가구 등 5가지 타입의 전 세대 59㎡ 이하 소형 주택형으로 구성된다. 단지 주변에 자리한 안서e편한세상 1차, 부경파크빌 2차 등과 함께 신(新)주거단지를 형성할 전망이다.

안서동은 호서대, 상명대, 백석대, 백석문화대, 단국대, 한국기술교육대 등 대학가가 밀집돼 있어 학생과 교직원, 단국대병원 종사자들 등 총 5만여 명에 달하는 풍부한 임대수요를 품었다. 대학가뿐만 아니라 안서초등학교병설유치원, 호서대 부속유치원, 어린이집이 도보 통학권에 속하며 천안중, 천안북중, 북일고, 북일여고, 천안중앙고, 천안제일고, 복자여고 등 명문학원가가 가까이 위치해 우수한 면학 분위기를 조성할 것으로 보인다.

소형아파트이지만 4베이 설계를 채택해(일부 세대) 채광, 통풍 및 개방성이 우수하며 다용도 공간인 알파룸도 제공된다. 또한 파우더룸, 드레스룸, 주방 팬트리 등 중형아파트에서 볼 수 있었던 공간도 만날 수 있다. 인텔리전트 시스템과 시큐리티 시스템이 도입돼 입주민들의 편의성과 안전을 강조했다. 에코 시스템과 이코노미 시스템 역시 건강하고 경제적인 생활을 도모한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쾌적한 정주 여건을 조성했으며 1층 필로티 설계로 개방감을 높였다. 단지를 순환하는 차량 동선 안에 통학차량 대기공간을 마련했고 광폭 주차구획도 조성했다. 또한 입주민의 휴식과 여가의 장소로 중앙광장과 휴게공간이 설치되며 어린이놀이터와 보행로도 조성된다. 단지 내 다양한 수종 식재를 통해 숲을 연상시키는 조경을 완성할 예정이다.

태조산에 둘러싸인 단지는 천호지 호수공원을 앞에 두고 있어 쾌적한 정주 여건이 마련된다. 천호지생활체육공원, 태조산공원, 태조호, 솔바람길, 왕자산, 리각미술관 등도 휴식과 여가, 운동의 장소로 활용할 수 있다.

경부 천안IC, 천안고속버스터미널, KTX 천안아산역, 지하철1호선 천안역에 차로 10분대로 이동이 가능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 접근이 용이한 쾌속교통망을 구비했다. 단지 주변에서 신세계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 천안서북점, 단국대병원, 은행 및 단지 인근 중소형 마트, 각종 병의원 등 편리한 생활 인프라 이용도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천안시 동남구 안서동 일대에서 확인 가능하며 입주는 2018년 7월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cs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
연예 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