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파수닷컴, IP 가치 인정받아 40억 투자 유치

 

이재운 기자 jwlee@dt.co.kr | 입력: 2017-01-11 11:45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은 'KB 지식재산 투자조합'으로부터 지적재산(IP)에 대한 잠재적 성장가치를 인정받아 40억원 투자를 유치했다고 11일 밝혔다.

KB 지식재산 투자조합은 성장사다리펀드의 하위펀드인 IP펀드를 운용하는 KB인베스트먼트에 의해 조성됐다.IP펀드는 한국성장금융(기존 '성장사다리 사무국')에서 IP 관련 시장이 활성화되지 못하는 실정을 해결하기 위해 기획한 출자사업이다.

이번에 유치한 투자금 40억원 중 20억원은 창의형 IP투자, 나머지 20억원은 벤처캐피탈형 IP 투자이다. 창의형 IP투자는 파수닷컴이 보유한 투자대상 특허의 라이선싱을 통한 수익화 사업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 일부를 조합과 공유하는 형태이다. 중소·벤처 기업이 보유한 지적재산을 대상으로 잠재성을 평가하여 라이센싱 수익을 공유하는 형태의 투자는 국내에서 파수닷컴이 처음이다. 파수닷컴은 모바일, 클라우드,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 새로운 IT 트렌드 변화에 따른 보안성과 생산성을 높여주는 70여건의 국내·외 보유 특허의 수익화 사업과 해외진출을 위한 특허 포트폴리오 강화 비용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해당 투자는 과거 실현 매출보다 파수가 보유한 기술력과 장래의 성장 가능성을 외부 투자자로부터 인정받았다는데 그 의미가 크다"며 "지난 몇 년간 신규 사업과 해외 진출에 대한 투자 결과가 지난해부터 가시화되고 있어 올해 본격적인 성과가 나올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운기자 jwlee@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
연예 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