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LOL·오버워치 아성 넘어라… 온라인게임 신작 빅3는?

유비소프트 '고스트 리콘'
미 특수부대원 마약소탕, 3인칭 슈팅
TT게임즈 '레고월드'
가상 레고블록으로 지형·건축물 제작
봄날소프트 '군주의검'
판타지 MMORPG … 사전예약자 모집 

진현진 기자 2jinhj@dt.co.kr | 입력: 2017-01-09 17:00
[2017년 01월 10일자 13면 기사]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LOL·오버워치 아성 넘어라… 온라인게임 신작 빅3는?
유비소프트의 3인칭 슈팅 온라인게임 '고스트 리콘: 와일드랜드 PC' 유비소프트 제공


LOL·오버워치 아성 넘어라… 온라인게임 신작 빅3는?
TT게임즈의 온라인게임 '레고월드' 레고월드 제공


지난해 국내 온라인게임 시장에서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오버워치', 라이엇게임즈의 '리그오브레전드'(LOL) 외에 두드러진 성과를 낸 게임이 없는 가운데 올해 다양한 온라인게임이 출시를 앞두고 있어 분위기 반전이 있을지 주목된다.

9일 게임물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한 달 게임물관리위로부터 등급분류를 받은 온라인게임은 모두 31종이다. 이 가운데 해외 온라인 게임이 18종, 국내 8종으로 올해 외산 온라인게임 출시가 두드러질 전망이다.

유럽 최대 게임 개발사인 유비소프트는 인트라게임즈와 손잡고 '고스트 리콘: 와일드랜드 PC'로 등급분류(청소년 이용불가)를 받았다. 고스트 리콘: 와일드랜드는 미국 특수부대원이 마약 카르텔을 소탕하는 3인칭 슈팅(TPS)게임이다.

중세시대를 배경으로 한 '칼라드리우스 블레이즈 PC'도 국내 시장을 노크한다. 일본 모스가 개발한 게임이다. 글로벌 게임플랫폼인 스팀에서 오는 12일 정식 출시하는 칼라드리우스 블레이즈는 캐릭터의 조합에 따라 스토리가 변하는 멀티 스토리를 담았다. 스토리 모드 외에도 보스 러시 모드, 스코어 어택 등이 마련됐다.

일본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의 온라인게임 'PC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스톰4 로드 투', 'PC 테일즈 오브 베르세리아', 'PC 라라 크로프트 고'도 국내 게임 마니아를 찾아온다. 특히 '로드 투 보루토'로 불리는 PC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스톰4 로드 투는 극장판 애니메이션 '더 라스트: 나루토 더 무비'를 소재로 삼은 게임이다. 나루토의 아들 '보루토'가 주인공으로 등장해 신선함을 선사한다. 2월 출시될 전망이다.

LOL·오버워치 아성 넘어라… 온라인게임 신작 빅3는?
봄날소프트의 온라인게임 '군주의검' 봄날소프트 제공


TT게임즈의 '레고월드'도 출시될 예정이다. 레고월드는 가상의 레고 블록을 이용해 온라인상에 직접 지형과 건축물을 만들고 레고 캐릭터를 이용해 모험을 즐기는 게임이다. 역할수행게임(RPG)이지만 캐릭터가 활동하는 세계를 만들고 편집할 수 있다는 점이 차별점이다.

이밖에 '헤일로 워즈2', 'PC 얼티메이트 마벨 대 캡콤3', 'WRC6 월드 랠리 챔피언십 PC', 'PC 울티마 시리즈 5종' 등이 출시 일정을 조율 중이다.

국내 온라인게임도 잇따라 출시를 예고하고 있다. 봄날소프트는 판타지 대서사시 온라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군주의검'의 최근 사전 예약자를 모집했다. 군주의검은 인간과 마귀의 이종교배 실험으로 탄생한 반인반수 세력과 대결을 그린 강렬한 스토리가 사용자를 빠져들게 한다. 화려한 효과와 타격감, 다양한 전투 시스템이 특징이다.

세계 최초 호러 액션 2D MMORPG '다크에덴'의 후속작도 나온다. 소프톤엔터테인먼트의 '다크에덴: 오리진'은 더욱 강력한 캐릭터와 흡입력 있는 줄거리로 이용자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니프릭스는 올해 IPTV 전용 게임인 판다팡과 아쿠아TV로 전체 이용가 등급분류를 받았다. 진현진기자 2jinhj@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
연예 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