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국제

덴마크 TV 황금시간대 `김치` 소개... 정유라 효과?

김치 제조과정·특징 등 상세 소개…"딜리셔스" 연신 극찬
"한국인 사진 찍을 때 '김치'라고 외칠 정도로 김치 사랑" 

입력: 2017-01-08 11:34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정유라 씨 범죄인 인도 문제로 북유럽의 작은 나라 덴마크에서 정 씨와 한국 관련 뉴스가 연일 비중 있게 다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덴마크의 한 케이블 방송이 한국의 대표적 음식인 김치를 집중적으로 소개하는 방송을 내보내 눈길을 끌었다.

코펜하겐에서 방송되는 케이블TV '플러스 3'은 토요일 황금시간대인 7일 오후 7시(현지시간)부터 20여분간 김치를 집중 조명하는 방송을 내보냈다.

방송사 측이 정 씨 문제를 계기로 덴마크에서 한국에 대한 관심이 고조된 것을 의식해 특별편성한 것인지, 우연의 일치인지는 모르지만 눈길을 끌기에 충분했다.

진행자는 재래시장을 방문해 직접 김치 만드는 과정을 지켜보면서 어떻게 김치가 만들어지는지, 제조과정의 특징은 무엇인지, 독특한 맛을 내는 비결은 뭔지 소개한다.

특히 그는 "한국 사람은 김치를 무척 사랑한다"면서 "사진을 찍을 때 '김치'라고 외치기도 한다"며 식당 종업원들과 김치를 외치며 사진을 찍기도 했다.

이어 카메라를 주방으로 옮겨 김치를 넣고 만드는 김치찌개와 닭도리탕 등을 직접 만들어 보인 뒤 연신 "딜리셔스(맛있다)"라고 외치며 한식을 극찬했다.

[저작권자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
연예 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