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 `지렛대` SW산업 한눈에

4차 산업 `지렛대` SW산업 한눈에
허우영 기자   yenny@dt.co.kr |   입력: 2016-11-24 12:01
미래부 28일부터 'SW주간' 진행
투자 설명회·콘퍼런스 등 마련
미래창조과학부는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SW 전문가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SW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2016 SW주간' 행사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행사는 '상상을 현실로, SW가 미래다'를 주제로 SW 관련 비즈니스·교육·콘퍼런스·글로벌·정책홍보 등 22개 세부행사가 열리고, 2018년 SW교육 필수화에 대비해 SW교육의 현재와 미래도 살펴본다.

먼저 28일에는 앞으로 SW산업을 내다보는 'SW산업전망 콘퍼런스'가 열리고, SW산업인의 날 시상, 우수SW기업 투자유치 설명회 등을 개최한다. 29일에는 SW품질 인사이트 콘퍼런스, SW안전 국제 콘퍼런스 등이 열리고, 30일에는 공공SW사업 발주관리 선진화 콘퍼런스, SW교육 공감콘서트 등을 진행한다. 12월 1일에는 SW 디자인 씽킹 콘퍼런스와 클라우드 데이 행사가 열리고, 2일에는 SW교육 성과발표회, 공개SW데이 등을 개최한다.

미래부 관계자는 "SW는 4차 산업혁명의 근간으로 우리 경제의 재도약을 이끌 핵심요소"라며 "SW 주간이 종사자와 국민 모두에게 SW 가치를 확산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앞둔 우리의 혁신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SW 주간이 끝난 후에도 내달 8일까지 연계 행사로 한이음엑스포와 창조경제박람회 전시회 등이 열릴 예정이다.

허우영기자 yenny@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