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약 사태로 화학제품 공포증 확산… `청호나이스뷰티` 천연 치약 재조명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치약 사태로 화학제품 공포증 확산… `청호나이스뷰티` 천연 치약 재조명
최근 국내 시판 중인 치약에 가습기 살균제 성분인 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CMIT)과 메칠이소치아졸리논 혼합물(MIT) 성분이 사용된 것으로 밝혀져 소비자에게 충격을 주고 있다.

문제가 된 이 두 성분은 폐 조직이 서서히 굳는 폐 섬유화 증상을 일으켜 심하게는 사망에 이르게 하는 독성성분이다. 실생활에서 사용빈도가 높은 치약에서 독성성분이 검출되어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화학제품들을 불신하는 이른바 케미포비아가 확산되고 있는 등 기업에 대한 불신과 안전한 제품을 찾고자 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치약도 예외가 아니다. 이번 독성 치약 사태 이후 인체에 무해한 성분의 치약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입 속으로 들어가는 치약은 인체에 바로 접촉되어, 마시는 물만큼이나 깨끗해야 한다. 물을 아는 기업 청호나이스의 뷰티 브랜드 베니즈와(benizoie) '피톤치드 모닝치약'은 청호나이스의 정화 기술을 담아 치태 세균 제거는 물론 양치 후에도 상쾌함을 유지시켜주는 천연 피톤치드 치약이다.

피톤치드는 강력한 향균 효과와 탈취 정화 기능, 면역기능 증대의 효과가 있는 천연 성분이다. 베니즈와 '피톤치드 모닝치약'은 천연 피톤치드를 주성분으로 하여, 구강 내 세균을 제거해주고 잇몸 질환 예방 및 구취 제거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이 외에도 치아 표면의 불순물을 제거해주는 이산화규소, 충치 예방 효과가 뛰어난 일불소인산나트륨, 치아와 잇몸을 튼튼하게 관리해주는 자일리톨 성분이 함유되어 상쾌한 양치와 치아, 잇몸 관리가 가능하다. 임상 실험을 통해 충치균과 식중독을 유발하는 황색포도상구균을 99.9%이상 살균함을 확인하여, 인체 무해한 성분으로 건강한 양치를 할 수 있어 안전한 치약을 찾는 이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청호나이스뷰티 관계자에 따르면, "치약 사태 이후로 피톤치드 모닝치약이 천연 치약으로 주목을 받으며 쇼핑몰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했다. 홈페이지와 전화로 유해 성분이 있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한 후 구매하는 고객들이 늘고있다"며 사태 이후 피톤치드 모닝치약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음을 전했다.

한편, 피톤치드 폼클렌저, 피톤치드 신기한 비누, 여성청결제인 피톤치드 이브 프레셔 클렌저를 피톤치드 라인으로 선보이고 있다. 피톤치드 라인은 청호나이스뷰티 쇼핑몰인 '나이스뷰티'에서 만나볼 수 있다.

cs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