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생중계 동영상 `페리스코프` 수익 모델 도입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다국적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트위터는 실시간 동영상 서비스인 '페리스코프(Periscope)'의 생중계 수익 모델을 5일 공개했다.

이 수익모델은 트위터와 광고주, 콘텐츠 제작자 3자를 연결해 준다. 콘텐츠 제작자는 자신의 계정에서 광고주의 상품과 서비스를 협찬받아 생중계 방송을 진행할 수 있다. 광고주는 생중계 방송에 프로모션 광고를 집행해 노출 효과를 높이거나 방송 중 브랜드 관련 내용이 노출된 하이라이트 영상을 만들어 활용할 수 있다. 광고주가 트위터에 지불한 협찬·광고비 중 일부는 콘텐츠 제작자에게 분배된다.정채희기자 poof34@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