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지식산업

인터넷전문가협회, `IoT이노베이션어워드 2016`최고대상에 KT 기가 IoT

 

이규화 기자 david@dt.co.kr | 입력: 2016-07-01 17:07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인터넷전문가협회, `IoT이노베이션어워드 2016`최고대상에 KT 기가 IoT
인터넷전문가협회(회장 김철균)와 아이어워드위원회(위원장 유인호)가 각각 주관, 주최하는 'IoT이노베이션어워드 2016' 최고대상에 'KT 기가 IoT'가 선정됐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와 아이어워드위원회는 1일 IoT이노베이션어워드(IoT혁신대상) 2016 수상작을 발표했다.
인터넷전문가협회(회장 김철균)와 아이어워드위원회(위원장 유인호)가 각각 주관, 주최하는 'IoT이노베이션어워드 2016' 최고대상에 'KT 기가 IoT'가 선정됐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와 아이어워드위원회는 1일 IoT이노베이션어워드(IoT혁신대상) 2016 수상작을 발표했다. 2016년 한 해 동안 새롭게 발표된 IoT 분야의 제품, 서비스를 대상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작품을 선정해 시상하는 'IoT이노베이션어워드(IoT혁신대상) 2016'의 각 부문별 수상기업 명단은 공식 웹사이트 (www.i-award.or.kr)를 통해 발표됐다.

IoT혁신대상 2016은 국내를 대표하는 IoT 관련 산·학·연(협) 전문가들로 구성된 IoT이노베이션어워드 평가위원단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심사 결과에 따라 선정됐다. 기술, UI/UX, 서비스, 콘텐츠, 디자인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IOT 서비스들을 선정했다. 올해 시상은 그룹 A (대기업), 그룹 B (벤처, 스타트업)의 2개 부문에 걸쳐 14개 분야에 56개 업체가 참여해 총 70여 개의 인터넷서비스가 후보로 등록돼 열띤 경쟁을 벌였다.

3만 5000여 인터넷전문가협회 회원들 중 엄선된 IoT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문가 평가위원단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심사에 따라 예선, 본선평가를 거쳤고 최고평가위원단의 결선평가(PT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했다. 올해 'IoT이노베이션어워드(IoT혁신대상) 2016' 최고대상의 영예는 IoT기술을 이용해 앱과 IoT 기기간 양방향 서비스를 제공하는 'KT GiGA IoT'의 KT에게 돌아갔으며, 벤처 최고대상은 'IoT와 빅데이터 기반의 에너지 플랫폼'을 선보인 인코어드 테크놀로지스가 돌아갔다.

한편, '아껴주고 지켜주고 말이 통하는 IoT@home'를 서비스 중인 엘지유플러스가 스마트UX 혁신대상, 'IoT 기반의 스마트 홈 서비스'의 현대건설이 스마트홈 혁신대상, '생활 속 심장건강 주치의, 청진 IoT 모듈'을 개발한 스마트사운드가 서비스 혁신대상, '아기 건강 모니터링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선보인 올비가 기술 혁신대상으로 최종 선정되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물인터넷 활성화에 기여한 각 분야별 대상에는 에너지분야 대상에 'KEPCO IoT기반 에너지 신사업' 개발의 한국전력공사, 스마트쇼핑분야 대상에 '마케팅 앱 스캔쇼핑 O2O서비스'의 이마트, 스마트생활분야 대상에 'IoT 활용 전시차량 최적화'를 선보인 기아자동차, 핀테크분야 대상에 'BC 스티리트 박스'의 BC카드, 스마트홈분야 대상에는 'IoT 센서 클라우드'를 개발한 매직에코, 헬스케어분야 대상에 '헬스케어 앱과 결합한 하이닥 서비스'를 제공한 엠서클, 교통분야에 '차량과 차량을 연결해주는 신개념 SNS'의 이니그마, 스마트시티분야 대상에 '소셜 IoT기반의 아파트 플랫폼' 서비스의 자하스마트, 스마트솔루션분야 대상에 '온코드 미들웨어를 활용한 IoT 웹서비스'의 온코드, 스마트생활분야 대상에 '음성인식 기반의 스마트 자동통역 서비스'의 에스앤아이스퀘어가 각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김철균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장은 "올해 처음으로 개최를 하는 IoT이노베이션어워드 2016 어워드 시상식 수상작들을 통해 이제 인터넷서비스가 인터넷산업에 속하는 기업들을 넘어 전 산업 분야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는 점을 확인했다"며 "이번 시상식을 계기로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기업들의 혁신적 변화와 사회적 기여의 노력이 더욱 활성화돼 사물인터넷서비스가 각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핵심적인 열쇠로서 새로운 인터넷 세상을 창출해 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IoT혁신대상 2016 시상식 행사를 주최한 아이어워드위원회 유인호 위원장은 "올해 후보작들 중에는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벤처생태계 활성화와 기업의 사회적 기여를 위해 고민한 다양한 시도의 결과물들이 많았고 다양한 IoT 분야의 빠른 발전을 확인할 수 있는 혁신적이고 다양한 변화의 시도들이 많아 특히 주목과 시선을 끌었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사물인터넷을 결합한 실험과 혁신들이 봇물 터지듯 쏟아져 나올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IoT이노베이션어워드 시상 행사는 7월 8일 서울 양제동 엘타워에서 정부기관 및 인터넷서비스 관련 유관단체, 수상기관, 유·무선 인터넷전문가들이 참가한 가운데 축제의 장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규화 선임기자 david@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
연예 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