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환전 · 선물환` 은행 방문 없이 모바일로 거래

은행 IBK모바일FX/선물환 앱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IBK기업은행, `환전 · 선물환` 은행 방문 없이 모바일로 거래


■ 2016 상반기 히트상품

고객만족


# 수출기업 대표 A씨는 베트남에서 100만달러 규모의 수출 계약을 맺었다. 환율이 향후 하락할 것을 염려한 A씨는 계약한 자리에서 스마트폰으로 'IBK모바일FX/선물환' 앱을 실행해 100만달러 선물환 계약을 체결했다.

IBK기업은행은 모바일로 환전 및 선물환 거래가 가능한 'IBK모바일FX/선물환' 앱을 출시했다.

이 은행은 2011년 'IBK인터넷FX/선물환'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이 서류 작성과 은행 방문 없이 PC로 직접 현물환(환전) 및 선물환 거래가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앱 출시로 모바일에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기업고객은 현물환(환전)과 선물환 거래가 모두 가능하며, 개인고객은 현물환(환전)만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IBK기업은행 영업점에서 거래 약정을 체결한 후, 앱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받아 실행하면 된다.은행 관계자는 "현재 PC기반의 IBK인터넷FX/선물환에서 기업은행 전체 선물환 거래건수의 약 46%가 이뤄지고 있다"며 "앱 출시를 통해 출장이 잦은 수출입기업의 편의가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IBK기업은행은 수출입 기업들 환리스크 관리를 돕기 위해 선물환 거래의 복잡한 절차를 간소화한 '인터넷 환전(FX)/선물환거래 시스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터넷 환전(FX)/선물환거래 시스템은 수출입 기업이 서류 작성이나 은행 방문 없이 인터넷 환거래 프로그램을 통해 간편하게 실시간으로 환전과 선물환 거래를 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각종 증빙서류 제출과 확인 등을 위해 직접 은행을 방문하는 불편함은 물론 거래 지연에 따른 환변동 리스크에 노출돼 왔던 문제점을 해소한 게 특징이다.

또 수출입 기업들이 많이 이용하는 시장평균환율(MAR)을 사용한 환전·선물환 거래가 가능하다.

인터넷 환거래 수수료도 창구 거래보다 25% 할인(선물환 45%)해 수출입 기업들이 보다 저렴하게 인터넷 거래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강은성기자 esthe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



가장 많이 본 기사

스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