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산업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2016 호텔페어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호텔산업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2016 호텔페어
호텔 및 관광산업이 미래 산업의 새로운 원동력으로 대두되자 전 세계적으로 시장 선점을 위한 투자가 시작됐다. 우리 정부도 2017년 관광시장 규모 30조원, 관광산업 경쟁력 15위의 목표로 지원을 시작하며 호텔산업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와 관련, 호텔 산업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호텔페어의 필요성 역시 요구되는 상황 가운데 호텔 산업 전문 '2016 호텔페어(HOTEL FAIR 2016)'가 9월 8일부터 9일까지 2일간, 부산 BEXCO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경향하우징페어, 리빙앤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전문 전시회를 주최하고 있는 ㈜이상네트웍스가 주관하며 기존에 개최했던 장소 서울 SETEC이 아닌 국제 관광도시인 부산에서 처음으로 개최돼 기대를 모은다.

행사의 개최지인 부산은 항공, 해운 등 다양한 루트로 세계 각국과 연결되어 있는 글로벌 허브 도시로 유명하다. 지난 2011년 부산항으로 입항을 시작한 크루즈선이 증가해 2016년 1/4분기에 외국인 관광객이 전년대비 27.3% 증가하기도 했다. 이처럼 호텔 산업이 성장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조성하는 도시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관심이 더욱 뜨겁다.

'2016 호텔페어(HOTEL FAIR 2016)'는 호텔, 리조트, 레지던스를 비롯한 펜션, 모텔까지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비즈니스 전문 전시회로 인테리어, 가구, 린넨, 비품 및 자동화시스템, 호텔IT, 보안, 냉난방시스템, F&B, 마케팅 등의 세분화된 전시품목을 통해 호텔 산업의 모든 것을 만나볼 수 있는 행사다.

전시회 기간 동안 부대행사로 진행되는 'Hotel Trend Showroom'도 눈 여겨 볼 만하다. 산업 실무자에게 직접 듣는 호텔 산업의 시장 동향 및 전망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컨퍼런스를 진행하며, 참가업체들의 제품과 솔루션을 직접 배치한다. 이를 통해 럭셔리, 미들, 버짓 호텔 객실의 트렌드를 제시하며 참관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한편, 국내 유일의 국내 유일의 호텔 산업 전문 전시회 HOTEL FAIR는 2016년을 함께할 참가 기업을 모집 중에 있으며 전시회 참가 문의 및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전시회 사무국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cs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