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엠바카데로, 엔터프라이즈 급 데이터모델링 도구 발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엠바카데로가 멀티 플랫폼 데이터모델링과 협업 기반 설계 및 리포팅 기능을 결합한 새로운 데이터 아키텍처 솔루션 'ER/Studio 2016'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엠바카데로는 데이터 모델에서 업무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BDO(Business Data Objects) 개념을 도입한 최초의 데이터 모델링 도구라고 소개했다.

이번 제품은 데이터베이스 라이프 사이클 관리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엠바카데로 테크놀러지스가 멀티플랫폼 데이터 모델링, 설계, 리포트 기능과 데이터 아키텍처, 기업을 위한 조직 간 팀 협업에 초점을 맞춰 개발한 솔루션이다. ER/Studio 2016은 데이터 모델에서 비즈니스 데이터 오브젝트(BDO) 기능을 선보인 첫 번째 모델링 도구이다.

400명의 데이터 관련 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최근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비즈니스 이해 관계자가 중요한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종종 잘못된 데이터와 잘못된 데이터 해석에 근거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응답자의 13%만이 비즈니스 이해 관계자가 지속적으로 올바른 데이터를 사용했다고 답했다. 단 9%만이 데이터를 정확히 이해하고 있었다.


ER/Studio 2016으로 IT와 비즈니스 이해 관계자들은 BDO, 중앙 용어집, 용어와 같은 데이터 오브젝트들을 이용해 데이터 자산에 대한 가시성을 향상시킬 수 있었으며 이를 통해 데이터 품질과 데이터 일관성을 확보해 더 나은 의사 결정이 가능해졌다. 사용자들은 BDO를 생성·수정·삭제하고 모델과 서브 모델에 표준 명명법을 적용할 수 있으며 ER/Studio 팀서버를 통해 복잡한 데이터 환경을 관리하고 데이터 모델을 조회 및 확인할 수 있다.
엠바카데로의 수석 프로덕트 매니저인 론 휘젠가(Ron Huizenga)는 "기업은 데이터 모델과 엔터프라이즈 용어집에 있는 많은 양의 데이터를 모으고, 관리하고, 유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며 "ER/Studio 2016은 데이터 전문가와 비즈니스 이해 관계자가 복잡한 관계형 및 빅 데이터 플랫폼의 핵심 모델과 메타 데이터를 공유하고 분석할 수 있게 함으로써 기업이 새로운 기술 플랫폼에 적응할 수 있게 도와주며 다른 이해 관계자들과도 협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이규화 선임기자 david@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