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포항 자이` 1567가구 분양

GS건설 `포항 자이` 1567가구 분양
허우영 기자   yenny@dt.co.kr |   입력: 2015-12-01 10:30
단지 내 캠핑장·텃밭 등 설계
GS건설 `포항 자이` 1567가구 분양

GS건설은 2일 포항시 남구 대잠동 98-46번지에 짓는 '포항 자이(조감도)' 아파트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들어간다고 1일 밝혔다.

포항 자이는 지하 2층∼지상 34층 12개 동, 전용면적 72∼135㎡ 총 1567가구(펜트하우스 16가구 포함)로 구성된다. 아파트가 들어서는 곳은 포항의 주거 중심지(대잠∼효자∼상도동)로, GS건설은 포항 최고의 명품 아파트로 조성할 계획이다. 모든 가구는 4베이 판상형 설계를 적용하고, 15%대의 낮은 건폐율과 넓은 동간거리를 확보해 개방감을 높이기로 했다. 지상 공간은 차가 없는 공원으로 설계하고, 단지 내 순환산책로를 비롯해 자이홈캠핑장, 워터엘리시안가든(정원), 자이팜(텃밭) 등을 구성해 아파트에서 전원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시설인 자이안센터에는 피트니스센터는 물론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카페테리아, 도서관, 독서실 등이 갖춰져 어린 자녀부터 노인까지 이용할 수 있다. 모든 가구에서 월패드와 스마트폰을 연동해 난방, 조명, 온도, 공동현관 출입을 제어할 수 있는 홈네트워크시스템을 구축하고 원격검침시스템, 전력회생형 승강기, 200만화소 CCTV 등으로 입주민의 생활편의를 높였다. 각 가구는 수납공간을 강화한 특화설계를 적용해 창고형 수납공간을 비롯해 복도 수납장, 다용도실 수납장 등을 추가했다. 견본주택은 사업부지에서 2일 개관하고, 청약일정은 오는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일 1순위, 10일 2순위를 접수한다.

김현진 포항자이 분양소장은 "주거 중심지인 대잠동에서 자이에 거주를 희망하는 사람들만으로도 이미 수요가 넘쳐 부동산경기와 관계없이 독보적인 주거가치를 형성해 포항자이가 포항의 새로운 부촌으로 떠오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허우영기자 yenny@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