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동부,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재인증 획득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주)동부(대표 곽제동)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서비스진흥협회가 주관하는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은 서비스분야 기업의 서비스수준과 개선성과를 평가해 탁월한 성과를 보인 기업에 대해 정부가 서비스품질을 인증하는 제도로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이 서류심사와 현장평가, 고객평가, 암행평가 등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부여한다.

동부는 지난 2012년 최초 인증을 받은 이후에도 국제 품질 표준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품질 관리 시스템을 적용하고, 고객에 대한 IT서비스 제공 관리 표준인 ITSM/ISO20000 체계의 운영과 더불어 이를 통한 고객만족(CS) 실현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는 등 서비스품질 향상을 위한 회사 전반의 제도개선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올해 재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지난해 재무구조 개선과 사업구조 재편 중에도 서비스 수준 관리·개선 수행활동을 지속 추진해왔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동부 관계자는 "IT서비스업에서의 서비스품질은 회사의 경쟁력과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로, 이번 재인증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전 임직원이 현장 맞춤형 개선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대고객 신뢰도를 높이고 대외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이재운기자 jwlee@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