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월드 모바일 오픈API` 무료 배포

공간정보산업진흥원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이 22일부터 공간정보 모바일 오픈API인 '브이월드 모바일 오픈API'를 무료로 배포한다.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은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모바일 지도 앱을 만들 수 있도록 오픈API를 개발, 이번에 무료로 배포하게 됐다. 그동안 웹에서만 가능했던 개발 환경을 모바일로 확대함으로써 공간정보 기반의 다양한 모바일 앱을 개발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브이월드 모바일 오픈API는 효율적인 앱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기능을 담고 있다. API 기능을 활용해 지도조작, 레이어 및 맵 화면 제어 등 기본기능 뿐 아니라 용도지역지구도, 지적도 등의 다양한 국가공간정보 또한 모바일에서 구현할 수 있다. 브이월드 모바일 오픈API는 사용자 점유율이 높은 스마트폰 환경을 고려해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 두 가지 형태로 제공된다.

공간정보산업진흥원 브이월드 관계자는 "모바일 오픈API 제공은 공간정보 기반의 우수한 모바일 앱을 손쉽게 개발할 수 있는 장을 열었다는데 의미가 있으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공간정보산업 활성화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브이월드 모바일 오픈API는 교통, 물류, 관광 등 타 산업과 공간정보를 융·복합한 콘텐츠 개발의 동기를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분야의 아이디어가 반영된 모바일용 공간정보 콘텐츠 개발의 촉매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브이월드 모바일 오픈API의 자세한 내용은 브이월드 개발자센터 홈페이지(dev.vworld.kr) 또는 공간정보산업진흥원 고객센터(SPACEN, Tel 1661-0115)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은 이 달 29일 브이월드 모바일 앱의 효율적 기술이전을 위한 협의회를 공간정보산업진흥원에서 개최한다. 협의회에서는 브이월드 모바일 앱 기술이전 참여기업의 효율적인 앱 개발 진행을 위한 기술지원 방향을 설정하고 관계기관으로부터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이규화 선임기자 david@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