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엠바카데로, 성능 모니터링과 협업 기능 제공 `DB 파워스튜디오 2016` 출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베이스 개발 소프트웨어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엠바카데로 테크놀러지스가 데이터베이스 관리자(DBA)와 데이터 전문가들의 생산성을 향상시켜주는 'DB 파워스튜디오 2016'(DB PowerStudio 2016)를 최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신제품에 적용된 기술은 관련 분야에서 수많은 수상 경력이 있으며 다양한 이기종 DBMS에 대한 전체적인 관리, 개발, 성능, 모니터링 기능을 갖추고 있다. 데이터베이스 관리자(DBA)와 데이터 전문가들에게 생산성 향상, 데이터베이스 성능 증대, 높은 사용성을 제공한다.

신제품에는 새로운 성능 분석 기능이 추가됐으며 함께 제공되는 'DB 팀서버'(DB Team Server) 제품과의 완벽한 통합을 자랑한다. DB 팀서버는 업계 최초의 협업 솔루션으로써 팀 멤버들 간 리포지토리 공유, 상태 통계, 협업,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다.


DB 파워스튜디오 2016에는 'DB 아티산'(DB Artisan 2016)과 래피드(Rapid) SQL 2016이 포함돼 있다. DB 아티산 2016은 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크로스플랫폼 솔루션으로 다양한 이기종 DBMS들에 대한 데이터베이스 관리, 모니터링, 성능 분석을 할 수 있다.래피드 SQL 2016은 업계 유일한 지능형 SQL IDE로 단 하나의 인터페이스에서 여러 가지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고성능 SQL을 생성할 수 있어 개발자들과 DBA에게 매우 유용한 제품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애드온 제품인 '퍼포먼스(Performance) IQ'는 성능 관리 도구다. DB 아티산 2016과 래피드 SQL 2016 에서 사용할 수 있다. 끊임없이 성능 이슈 문제에 직면하는 데이터베이스 전문가들에게 선제적 대응과 성능 병목 현상 해결을 위한 자세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엠바카데로 제품 및 전략 담당 마이클스윈델 부사장은 "더 이상 단순히 데이터베이스 성능 메트릭스를 보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데이터 전문가들은 성능과 저장공간에 관련해 발생하는 문제를 방지하고, 시간에 따른 오브젝트 증가 및 추세 강조 표시, 정확한 성능 병목 현상 파악을 위해 매일 사용하는 툴로 데이터베이스를 실시간 분석할 필요가 있다"며, "DB 파워스튜디오 2016은 그 어느 버전보다 더욱 수준 높은 데이터베이스 관리, 개발 기능을 제공한다. 데이터전문가들이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하는 일 없이 데이터베이스가 안정적이고 빠르게 실행되는 것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통합 SQL 성능 관리, 팀 협업, 통계 모니터링 기능을 갖추었다. 운영 무결성, 데이터 일관성 그리고 가장 복잡한 환경에서의 팀 협업이 가능해 크로스플랫폼 데이터베이스 관리 성능 분야에 혁신을 일으킬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규화 선임기자 david@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