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군산대, 델파이로 하는 모바일 앱 개발 교실 `MAKEApp`과정 운영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군산대, 델파이로 하는 모바일 앱 개발 교실 `MAKEApp`과정 운영
군산대학교 새만금창의융합센터 생활과학교실은 이달 초(7월 31일~ 8월 1일) 지역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특강으로 'MAKE App 과학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군산대 제공

군산대학교(총장 김동익) 새만금창의융합센터(센터장 유수창) 생활과학교실은 이달 초(7월 31일~ 8월 1일) 여름방학특강으로 'MAKE App 과학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지역 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과학교실은 '스마트폰을 활용한 앱(App) 제작'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1박 2일 캠프형식으로 진행된 수업에서 첫째 날에는 파스칼 언어 및 델파이 모바일 앱 개발 환경 구축에 대한 이론적인 내용을 학습했다. 둘째 날에는 이를 기반으로 나만의 모바일 폰 손전등 만들기, 움직이는 인형 만들기 등 학생들이 직접 앱을 개발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새만금창의융합센터장 유수창 교수는 "코딩을 통한 스마트폰 앱을 제작하면서 학교 정규수업에서 배울 수 없었던 지적 욕구를 충족하고, 창의력 및 문제해결력을 신장하며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MAKE App 과학교실은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며 복권위원회, 군산시, 부안군, 서천군, 데브기어 후원으로 이루어졌다.이규화 선임기자 david@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