냄새뿐 아니라 통증까지 잡아주는 ‘숯의 효능’

  •  
  • 입력: 2015-07-02 19:06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냄새뿐 아니라 통증까지 잡아주는 ‘숯의 효능’
양일권 국제 백투에덴운동본부 회장


우리 조상들의 지혜에 감탄할 때가 많지만 그 중에도 숯을 사용하던 지혜는 단연 으뜸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통일신라시대에 지어진 경주 석굴암에 많은 숯이 사용됐는데 숯이 습도를 잘 조절했기에 100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온전한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 또 팔만대장경이 800년 동안 뒤틀어지지 않고 보관할 수 있었던 것도 해인사 장경각 바닥에 습도를 조절하기 위해 숯을 사용했기 때문이다. 고추장과 간장을 담을 때 숯을 함께 넣은 것도 숯이 가진 해독의 효능을 활용한 조상들의 지혜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오늘날에도 조상들의 지혜를 이어 받아 숯의 특성을 질병치료에 활용하면 놀라운 치료의 효능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첫째, 숯은 독소제거 능력이 탁월하다. 숯은 나무를 불로 태워 만들어진다. 숯은 천연계에 존재하는 물질 중에서는 독소를 제거하는 능력이 가장 강력하여 환자들의 질병을 치료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숯은 알코올, 파라치온, 페놀, 니코틴, 모르핀 등 80여 가지 이상의 화학약품을 흡착하는 것이 가능하다. 과일이나 야채를 물에 담그고 숯을 넣어 15분 이상 두면 과일이나 야채에 묻은 농약성분과 유해한 불순물을 제거해준다.

또한 가공식품의 색소, 식품첨가물, 인공조미료 등의 유해성분을 흡착하여 제거한다. 부패한 음식을 먹고 식중독에 걸렸을 때 숯을 먹으면 독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복용한지 10분 이내에 통증이 사라지는 것을 경험하게 된다.

대문공사를 하던 일군이 새참으로 빵을 사서 먹었다. 10분이 지나지 않아서 배를 움켜쥐고 길바닥에 뒹굴면서 배가 아프다고 신음하게 되었다. 숯을 올리브 기름과 꿀을 함께 섞어서 만든 숯반죽을 한 수저 푹 떠서 먹게 하였다. 10분 정도 지나서 통증이 깨끗이 사라졌다.

둘째, 숯은 악취제거능력이 탁월하다. 숯은 미세한 구멍이 많이 있어 펼치면 표면적이 아주 넓다. 손톱만한 크기의 숯 1g 속에 들어 있는 구멍을 다 펼쳐놓으면 100평정도의 넓이가 나올 정도로 표면적이 넓다. 숯의 미세한 구멍들은 악취의 냄새를 흡착하는 힘이 있다. 냉장고, 신발장, 옷장, 주방, 자동차 안 등에 넣어두면 악취를 제거하는 놀라운 능력이 있다. 냉장고의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서 냉장고용 탈취제가 시판되고 있다. 그것을 흔들어 보면 삭각사각하는 소리가 난다. 무엇이 들었는지 궁금히 여기겠지만 그 원료는 대개가 활성탄이다.

일본 동경의 하찌오지시(市)에서는 악취가 진동하던 동네의 하천에다 숯 자루들을 넣었더니 1개월 뒤에 악취가 사라졌고, 3년 뒤에는 황어가 산란하고 개똥벌레도 날아들었다는 보고가 있다.

사람들이 제일 역겨워 하는 화장실 냄새는 암모니아 가스 냄새인데 숯은 자기 부피의 50배 이상의 암모니아 가스를 흡착하여 악취를 제거하는 놀라운 능력이 있다.

셋째, 숯은 염증제거능력이 탁월하다. 숯은 독소로 인해서 세포가 짓물러버려 생긴 염증을 제거하는 능력이 탁월하다. 숯은 이질, 장염, 맹장염, 아토피 피부염, 중이염, 결막염, 기관지염, 폐렴, 신장염, 충농증 등 각종 염증을 치료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 태어나면서부터 아토피 피부병으로 온 몸에 심한 염증이 생겨서 34년 동안 고생하던 청년이 백투에덴 프로그램에 들어왔다. 밤새 얼마나 가려워서 긁었는지 하얀 부스럼이 한 주먹이 나올 정도였다. 숯가루를 욕조에 타서 30분씩 목욕을 시켰다. 7일이 지나서 가려운 증상이 없어지고 피부염도 사라져 깨끗해지는 것을 보았다.

넷째, 숯은 통증제거능력이 탁월하다. 숯은 통증의 원인인 독소를 제거하는 능력이 탁월하다. 뱀, 벌, 개, 모기, 불개미에게 물려서 통증으로 고생할 때 숯가루를 반죽하여 붙여주면 통증이 사라지는 것을 보게 된다. 복통이 있을 때 숯가루 찜질을 복부에 함으로써 도움을 얻을 수가 있다. 치통이 있을 때 숯가루를 치통이 있는 자리에 물고 자면 통증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다. 숯가루가 통증과 염증을 동시에 제거해줌으로 오는 결과이다. 관절염으로 통증을 호소하던 환자에게 숯팩을 붙여주면 시원해지면서 통증이 사라지는 것을 경험하게 된다.

안질환으로 고생하는 70대 할아버지가 백투에덴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눈에 통증이 있고 시력이 저하되어 안과에서 수술을 받아야 한다는 진단을 받았다. 수술 날짜를 기다리면서 백투에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아픈 눈 위에 숯팩을 붙여주는 치료를 통해서 염증이 제거되고, 통증도 사라지고, 시력까지 회복되는 놀라운 체험을 했다.

숯가루를 물에 타서 마시는 방법으로 소화기관의 염증과 혈관계의 염증을 치료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숯가루와 아마씨 가루를 6:4 비율로 물에 섞어서 만든 숯팩을 환부에 붙여주는 방법으로 각종 질병과 통증을 치료할 수 있을 것이다. 부작용이 없는 최고의 천연치료제 숯을 다양한 방법으로 가정에서 사용하면 놀라운 기적의 상비약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양일권 국제 백투에덴운동본부 회장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