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데브기어, 빅데이터 모델링 도구 최적화 시스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데브기어, 빅데이터 모델링 도구 최적화 시스템

■ 2015 상반기 히트상품 소비자추천

데브기어(대표 박범용)의 'ER/스튜디오(Studio) XE7'은 데이터 모델링, 설계, 리포팅 기능을 제공하는 데이터 아키텍쳐 툴이다.

세계 데이터 모델링 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ER/스튜디오는 빅데이터 등 급변하는 DBMS 시장 환경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으며, 최근 세계적인 기업들이 데이터 모델링 도구로 선택되고 있다.

ER/스튜디오의 '강력한 협업 기능'은 조직 전체에 걸쳐 필수 메타데이터(용어사전, 규칙, 사용자 정의 속성)의 공유, 문서화, 분석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를 통해 데이터와 메타데이터를 시각적으로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사용자들은 정확하고 빠른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다. ER/스튜디오 최신 버전인 XE7은 데이터 아키텍처 향상, 첨단 산업 기술 및 기법 제시, 사용자 경험(UX) 향상 등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또한 64비트 버전 제공으로 대용량 데이터 모델도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ER/스튜디오는 빅데이터 플랫폼(하둡하이브, 몽고DB 등) 뿐만 아니라 테라데이터, 네티자, 그린플럼까지 아우르는 전략적인 엔터프라이즈 시스템을 지원한다. 데이터 센터에서 모바일 플랫폼까지 다양한 곳의 데이터를 활용한 데이터 파악과 협업까지 가능하다.

ER/스튜디오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매월 무료로 진행되는 데브기어 강좌를 활용하면 된다. 강좌는 기업 데이터를 ER/스튜디오의 표준화, 자동화, 협업 등 기능들을 활용해 쉽고 빠른 데이터모델링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다룬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devgear.co.kr/edu/modeling)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형근기자 bass007@
▶이형근기자의 블로그 바로가기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