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GB 추가 제공… LGU+도 파격 데이터요금제

요금제따라 유플러스HDTV·유플릭스 무비 기본제공 등 동영상 감상 특화 차별화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매일 1GB 추가 제공… LGU+도 파격 데이터요금제
LG유플러스는 '데이터 중심 LTE음성자유' 요금제와 'LTE 데이터 중심 비디오' 요금제 등 총 13종의 데이터 중심 요금제를 15일부터 가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가 '비디오 LTE'를 앞세워 데이터 중심 요금제 대열에 동참했다.

LG유플러스는 '데이터 중심 LTE 음성자유' 요금제와 'LTE 데이터 중심 비디오' 요금제 등 총 13종의 데이터 중심 요금제를 출시, 15일부터 가입을 받는다고 밝혔다.

데이터 중심 LTE 음성자유 요금제는 데이터 제공량에 따라 29.9(2만9900원) 요금제 등 최저 2만원대부터 49.9 요금제인 4만원대까지 알뜰형 요금제 4종을 비롯해 데이터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는 5만원대 이상 실속형 요금제 3종으로 구성했다.

회사는 33.9와 38.9 등 3만원대 요금제의 경우, 경쟁사와 비교해 데이터 제공량은 각각 1GB와 2GB로 같으면서 요금은 매월 1000원씩 저렴하게 구성했다고 밝혔다.

59.9 이상 요금제에서는 데이터까지 무제한으로 제공하며 기본 제공량 소진 이후에도 1일 2GB까지 속도 제한 없이 다시 제공하며, 이를 다 써도 3~5Mbps의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특히 49.9 이상 요금제를 선택하는 이용자에게는 국내 최대 가입자를 확보한 모바일 IPTV인 'U+HDTV'도 기본 제공한다.

회사는 데이터에 특화된 LTE 데이터 중심 비디오 요금제 6종도 함께 선보였다. 요금제는 3만원대부터 7만원대까지 총 6종이다. 각각 요금제에 기본 데이터 제공량 외에도 모바일 IPTV인 '유플러스HDTV'와 영화/HBO 무제한 서비스인 '유플릭스 무비(UflixMovie)'를 마음껏 감상할 수 있도록 매일 1GB의 전용 데이터를 별도로 제공한다. 예를 들어 최저인 LTE 데이터 중심 비디오 37 요금제의 경우, 음성/문자 무제한 및 기본 데이터 700MB 제공 외에도 U+HDTV 전용 데이터를 매일 1GB 제공한다. 45부터 57 요금제까지는 유플러스HDTV는 물론 영화 무제한 서비스인 '유플릭스 무비'가 추가되며, 역시 전용 데이터가 매일 1GB 제공된다. 이와 함께 65/75 요금제 2종은 데이터가 각각 기본 10GB, 15GB 제공되며, 기본 제공량을 다 소진해도 일 2GB씩 추가된다.

최주식 LG유플러스 SC본부장(부사장)은 "이번 데이터 중심 요금제는 2013년 음성(유무선)무제한, 2014년 데이터 무제한에 이은 또 하나의 야심작"이라면서 "LTE 요금제 리더십을 꾸준히 확보해온 LG유플러스는 데이터 중심 요금제를 통해 앞으로도 LTE 리더십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지성기자 jspark@
▶박지성기자의 블로그 바로가기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