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데브기어, IoT 관련 다양한 OS 앱 개발 지원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데브기어, IoT 관련 다양한 OS 앱 개발 지원

데브기어, IoT 관련 다양한 OS 앱 개발 지원

■ 2015DT브랜드파워대상

데브기어(대표 박범용)의 'RAD 스튜디오 XE8'은 하나의 코드 베이스만으로 윈도, 맥 OS, 안드로이드, iOS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앱)을 개발할 수 있는 도구다. 특히 최근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사물인터넷(IoT) 관련 앱을 개발할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이 제품은 델파이·오브젝트 파스칼, C++ 중 원하는 언어를 선택해 개발할 수 있다. 최근에 출시한 'RAD 스튜디오 XE8'은 기존 모델과 비교해 iOS 64비트와 유니버설 앱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단 하나의 소스 코드만으로 32비트, 64비트 앱을 개발할 수 있으며, iOS 플랫폼 네이티브 컨트롤을 제공해 전문적인 사용자 경험(UX)을 제공한다.


또 이 제품은 현재 작업하고 있는 UI가 다른 기기에서 어떻게 보이는지 미리 확인할 수 있는 '멀티 디바이스 프리뷰' 기능을 제공하며, 비콘 컴포넌트가 설치돼 PC와 모바일 앱에 거리, 위치 인식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이 밖에 사용자들이 앱을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파악할 수 있는 '앱 애널리틱스' 기능도 제공한다. 이 기능은 사용량에 따라 요금을 지불하는 호스팅 서비스로, 윈도, OS X, 안드로이드, iOS 앱에 적용할 수 있다.

데브기어는 모바일 앱이나 RAD 스튜디오에 대한 지식이 없더라도 손쉽게 배울 수 있도록 '한 번에 개발하는 안드로이드&iOS 앱 개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정용철기자 jungyc@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