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건강관리 침구청소기로 OK

겨울철 건강관리 침구청소기로 OK
박정일 기자   comja77@dt.co.kr |   입력: 2015-02-04 19:28
레이캅코리아, 3분만에 미세먼지 90% 제거 '레이캅RS' 등 판매 증가세
겨울철 건강관리 침구청소기로 OK
모델이 레이캅코리아의 침구청소기 레이캅RS를 사용해 침대 먼지를 제거하고 있다. 레이캅코리아 제공

추운 날씨로 실내 환기가 어려워지면서 침대 위생 관리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이 때문에 침구 전용 청소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도 늘고 있다.

이와 관련, 침구청소기 전문 업체인 레이캅코리아는 침대 등 침구류 먼지의 위험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사 제품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이 회사는 레이캅 RS와 레이캅 LITE 등 두 개의 침구 전용 청소기를 시장에 선보였으며, 두 제품은 세계 시장에서 침대 먼지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검증받은 바 있다.

레이캅 RS는 자동 회전브러시, 더블 파워 진동펀치, UV 자외선 살균, 흡입 및 마이크로필터링 등 침구 청소를 위한 '레이클린 메커니즘'을 적용했으며, 이 기술을 바탕으로 일본 동경 환경 알레르기 연구소의 침구 사용 환경 시뮬레이션을 통해 침구 속 집안 먼지를 3분에 90% 이상 제거했음을 입증했다. 또 다른 제품인 레이캅 LITE 역시 같은 연구소에서 침구 속 하우스더스트 5분에 80% 이상 제거 흡입률을 인증받았다.

레이캅코리아 관계자는 이와 관련 "추운 날씨에는 실내 환기가 쉽지 않아 실내 공기의 질이 나빠지고, 두터워지는 의류, 침구류 등에도 먼지가 쌓이기 쉽다"며 "여기에 야외 활동이 줄어들면서 면역력이 저하돼 감기나 호흡기 질환에 노출될 수 있다"고 말했다.

실제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발표한 최근 5년간(2008~2012년) '계절성 알레르기성 비염' 건강보험 진료비 지급 자료에 따르면 침대 초미세 먼지에 많이 노출된 사람은 폐암의 경우 39배, 만성 폐질환은 8배, 천식은 5배 더 잘 걸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때문에 호흡기 질환과 비염, 아토피, 천식 등 알레르기의 주요 원인이 되기 때문에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레이캅코리아 측은 이 같은 우려 때문에 겨울철 판매량이 평상시에 비해 크게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레이캅 다이렉트몰과 온라인 쇼핑몰 GS샵, 롯데하이마트 등에서 판매 중이다.

한편 레이캅코리아는 의사 출신인 이성진 대표가 세운 침구청소기 전문 업체로 2007년 출시 후 세계 20개국 이상에서 약 400만대 이상 판매되는 등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 지난해에는 한국무역협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제51회 무역의 날을 맞아 '1억불 수출탑'을 수상하기도 했다.

박정일기자 comja77@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