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온라인마케팅기획사 넛지스토리, "중국마케팅 시장에서 첨병역할 할 것"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종합온라인마케팅기획사 넛지스토리, "중국마케팅 시장에서 첨병역할 할 것"
한류열풍을 타며 본격적으로 시작 된 중국인 관광객들의 국내 출입은 유명 커뮤니티 사이트 등에서 '요우커들의 습격' 이라고 표현될 정도로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침체돼 있던 국내 경제 상황에도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올 한해 방문한 중국인 관광객 숫자만 약 400만명을 넘어설 정도로 그 열기가 매우 뜨겁다.

대부분의 중국 관광객들은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하고 있으며특히 한국 관광의 성지순례처럼 여겨지는 서울관광은 명동거리에서 쇼핑하기, 강남 중심가 방문하기, 고궁 관람하기 등 프로그램화 될 정도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에 발맞추어 창작콘텐츠와스토리텔링바이럴마케팅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종합 온라인마케팅기획사 '넛지스토리(http://www.nudgestory.com)'가 본격적인 중국마케팅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넛지스토리 기획마케팅 2팀 허재봉 팀장은 "중국인 관광객이 매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중국인들에게 인기가 좋은 관광, 의료, 무역 등의 수요가 더욱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며"중국인들은 명분과 체면을 중시하고 의리를 소중하게 여기는 문화가 잘 발달 돼 있어제대로 된 마케팅이 진행되었을 때 그 효과는 상상을 초월할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 최근에 있었던 모 화장품 브랜드의 고가화장품 품절사태는 중국 관광객들의 소비행태를 잘 보여주고 있다. 60만원 상당의 이 화장품은 중국관광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매장뿐 아니라 방판까지도 싹쓸이 당하면서 물건이 없어 못 구하는 상황을 빚어내기도 했다.

여기에 최근 중국유학생들 사이에서는 한국 제품을 대신 구매 대행해 중간마진을 챙기는 이른바 '代?(daigou)'족까지 등장하면서 당분간 중국인들의 한국에 대한 관심과 수요는 꾸준히 늘어날 전망이다.

넛지스토리는 중국시장 진출에 따라 중국마케팅 전문인력 및 센터등과 유기적인 협력계약을 체결했으며 이외에도 기존에 진행해왔던 브랜드스토리, CM송제작, 바이럴 영상 및 웹툰제작, 브랜드 블로그 및 SNS등의 온라인채널 운영관리 노하우를 중국시장 특성에 맞게 접목하여 중국개척을 원하는 기업들의 첨병 역할을 하겠다는 방침이다.

넛지스토리 허재봉 팀장은 "사실 중국시장에서의 온라인마케팅은 이미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면서"국내와 마찬가지로 올바른 타겟팅과 독창적인 아이디어, 진실 된 소통형콘텐츠가 승부수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들의 대담한 행보가 장기화되고 있는 국내경기 불황속에서 중국소비자들과 국내기업간의 희망다리를 놓아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디지털뉴스부 dtnews@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



가장 많이 본 기사

스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