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겨울방학 청소년 교정 치료 관심 증가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겨울방학 청소년 교정 치료 관심 증가
겨울방학을 앞두고 건강하고 고른 치아를 위한 교정치료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턱과 치아의 성장이 진행되는 시기가 청소년기이기에, 교정 치료를 통해 평생 가지런한 치아를 유지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교정은 장치 장착 후 일주일 정도의 적응 기간이 필요해 학업에 지장을 주지 않는 방학 시즌에 치료 받기를 선호하고 있다.

청소년의 교정 치료는 턱과 치아의 성장이 진행 중인 상태에서 이뤄진다. 때문에 단순히 치아의 배열을 교정해 주는 것을 넘어 현재 성장이 어느 정도 단계에 있는지, 앞으로 어떻게 성정하게 될 것인지 등을 예측하며 치료를 진행한다.

또 청소년기의 부정교합에 대한 원인을 정밀하게 분석해 치료가 이뤄지기 때문에 효과 높은 치아와 턱의 성장을 기대할 수 있으며, 아름다운 얼굴형을 만들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이와 같이 청소년기 교정은 치아 기능과 미적 기능도 개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성장 중인 골격 구조를 변화시키는 치료인 만큼 경험 있는 의료진의 꼼꼼한 진료가 중요하다.

울산한빛치과병원 장수미 원장은 "치아교정은 다른 치과 치료에 비해 상대적으로 치료 기간이 길뿐만 아니라 치료 기간 중 불편함이 따르기 때문에 환자들의 입장에서는 큰 결심을 하고 받아야 하는 치료다"며 "자신에게 필요한 교정 치료가 무엇인지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거쳐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부dtnews@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