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창업아이템] 일본어 매거진으로 온·오프라인 홍보

부산명소 연계 이벤트기획
중국관광객 콘텐츠 개발도

  •  
  • 입력: 2014-12-14 19:08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신 창업아이템] 일본어 매거진으로 온·오프라인 홍보


일본 관광객이 부산 여행을 알차게 즐길 수 있도록 부산을 소재로 한 무료 매거진을 발행해 관광객의 편의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국제공항, 여객터미널, 부산역, 특급호텔, 관광호텔 등을 비롯해 부산 전역의 관광안내소에 일본어 매거진을 비치해 부산 관광산업의 발전을 위해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오프라인 홍보 및 기획을 하는 것이다. 매거진 발행뿐 아니라 부산의 명소를 찾아가는 각종 이벤트를 온라인과 연계해 진행할 수도 있고, 부산광역시 파워 블로거를 위촉해 활동하도록 함으로써 콘텐츠를 더욱 풍부하게 할 수 있다.

아울러 씨앗호떡 등의 부산 명물을 소개하는 등 다양한 광고기획을 진행할 수 있다.

다만 일본 관광객이 줄어들고 있어 국내 관광객의 부산 관광 유입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한 노력과 함께 최근 중국인 관광객이 많아짐에 따라 중국인을 위한 콘텐츠 개발로 확장하기 위한 노력이 요구된다.

자료제공=중소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