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 `LA무역사절단 초청 오찬 간담회` 개최

무협 `LA무역사절단 초청 오찬 간담회` 개최
김수연 기자   newsnews@dt.co.kr |   입력: 2014-11-25 08:57
무협 `LA무역사절단 초청 오찬 간담회` 개최
한국무역협회가 25일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개최한 '에릭 가세티 LA시장·LA무역사절단 초청 오찬간담회'에서 에릭 가세티 LA시장(왼쪽)과 한덕수 한국무역협회장이 악수하고 있다. 한국무역협회 제공


한국무역협회는 2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LA와 한국 간 경제교류를 확대하기 위한 '에릭 가세티 LA시장, LA무역사절단 초청 오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가세티 시장과 함께 방한한 LA 무역사절단에는 엔터테인먼트, 부동산, 건설·엔지니어링, 교육 등 LA 대표 기업들과 LA항만, LA국제공항 등이 참가했다.

한국 측에서는 대미 수출에 관심있는 기업인 100여명이 참석해 LA 기업들과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상담을 진행했다.

한국은 LA의 3대 교역국으로, 교역액이 230여억달러(2013년 기준)에 달한다. 또 LA는 대한항공, 한진해운, 현대모비스 등 140여개 한국기업이 진출해 활발한 교류활동을 전개해 온 곳이다.

한덕수 무역협회 회장은 "한·미 양국 간 교역량의 20% 이상은 LA항구와 공항을 통해 이뤄진다"며 "이번 사절단 방한을 계기로 물품거래 뿐 아니라 서비스산업 분야에서도 기술협력과 창의적인 아이디어 교환이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수연기자 newsnews@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