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 융합 밑그림… `KISTEP 미래포럼` 개최

창의적 융합 밑그림… `KISTEP 미래포럼` 개최
백나영 기자   100na@dt.co.kr |   입력: 2014-11-16 19:06
과학 - 예술 비즈니스 사례 소개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은 미래연구원과 공동으로 오는 18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창의적 융합의 미래, 과학적 상상의 현실화'를 주제로 '제5회 KISTEP 미래포럼'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미디어아트그룹 '에브리웨어'의 방현우 작가가 '창의적 상상력-예술을 품은 과학'을 주제로 한 뉴미디어 테크놀로지와 예술의 접점에서 사람들이 소통하는 재미있는 방법들을 소개한다.

섬유패션분야 전문 융합연구를 위한 패셔노이드 연구센터장을 맡고 있는 김주용 숭실대 교수는 '새로운 아이디어의 현실화-섬유&IT 융합'을 주제로 다양한 ICT 융합 웨어러블 스마트 에너지 섬유 사례를 선보인다.

이상현 KISTEP 연구위원은 융합의 저해 요인과 성공 요인을 살펴본 후 학제 간 연구장벽 허물기 등 융합창출을 위한 과학기술계의 노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박영아 KISTEP 원장은 "과학기술 분야에서도 예술의 세계처럼 창의적 발상으로 세상을 바꾸고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과학적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창의적 융합을 촉진하기 위한 실질적인 논의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나영기자 100na@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