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라인 수술법의 진화, 턱뼈 자유자재로 늘리고 줄인다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V라인 수술법의 진화, 턱뼈 자유자재로 늘리고 줄인다
사진=아이디성형외과 정승일 원장

최근 성형 트렌드는 콤플렉스 부위만 집중적으로 개선하는 것이 아닌 얼굴 전체의 밸런스를 고려한 성형이다. 때문에 성형수술법도 더욱 까다롭고 정교하게 진화하고 있다.

그 중 턱 성형의 경우 얼굴 전체의 밸런스를 가장 꼼꼼히 따져보아야 할 분야로 꼽힌다. 얼굴 전체의 밸런스를 흐트러트리지 않는 턱 성형을 위해서는 콤플렉스 부위가 개선되면서 다른 부위의 라인이 부자연스러워지지는 않는지 정밀하게 검진한 후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권장된다.

사각턱 환자의 경우 수술 전에는 양 옆으로 돌출된 턱뼈에만 시선이 가기 마련이다. 때문에 어떻게든 양 옆의 턱 뼈만 깎아낸다면 갸름한 V라인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이 때 고려해야 할 것은 사각턱이 사라졌을 때 앞턱의 모습이 자연스러울 것인가에 대한 부분이다. 사각턱이야 깎아서 개선하면 된다지만 상대적으로 기존에는 괜찮아 보였던 앞턱이 짧아 보이게 된다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어렵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해서 별도로 턱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을 진행하자니 추가 수술을 또 해야 한다는 것이 부담스러울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학계에서는 턱수술 과정에서 안정적으로 밸런스를 찾아주는 다이아 V라인 수술이 등장해 관심을 모은다.

다이아V라인은 턱이 짧고 넓은 경우 얼굴 전체 비율에 맞춰 V라인수술과 함께 턱의 길이를 연장시켜주는 수술법이다. 턱뼈를 5각형 다이아몬드 형태로 절골하여 V라인과 턱 길이 연장 수술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도록 고안된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환자들은 수술에 대한 부담을 줄이는 것은 물론 본인의 뼈를 이용해 턱의 길이도 연장할 수 있게 됐다.

아이디성형외과 정승일원장은 “다이아V라인 수술은 밸런스에 맞게 턱 길이를 연장해주면서 동시에 V라인을 만들 수 있는 수술법으로 미국성형외과 학술지에서도 주목하고 있는 신개념 턱수술법”이라며 “수술법의 완성을 위해서는 신경선의 위치나 줄여야 할 턱 끝의 길이와 폭은 감안해 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절골방식을 적용할 수 있는 의료진의 노하우라고 할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다이아V라인은 특히 넓고 짧은 턱을 가진 환자들에게 더욱 효과적인 턱수술법으로 신경 손상 가능성이 희박하고 턱끝을 4mm내외로 연장할 수 있어 보다 완벽한 V라인으로 개선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러한 안면윤곽성형은 얼굴뼈를 대상으로 하는 것이기에 수술과정은 물론 수술 전 검진도 보다 철저해야 한다는 게 전문의들의 공통된 견해다.

아이디성형외과의 경우 최근 안심성형종합검진이라는 대학병원 검진 수준의 성형 전 사전검사제도를 도입한 바 있다. 이는 세분화되고 전문화된 혈액검사를 비롯해 골밀도, 성장판 검사 등까지 모두 포함한 것으로 만에 하나 있을지 모를 안전사고에 대한 대비와 환자의 불안 해소라는 두 가지 측면에서 만족스런 평가를 받고 있다.

디지털뉴스부 dtnews@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