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의 랜드마크 리첸시아 중동, 첨단 IT 기술과 디자인 융합의 결정체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부천 원미구 중동 일대에 들어선 66층, 238m 높이의 초고층 고급주상복합 아파트인 `리첸시아 중동`은 초고층 주거시설뿐만 아니라 독특한 외관으로 더욱 주목 받고 있다.

최첨단 IT 신기술의 모든 것을 보여주는 미래공간을 연상케 하는 리첸시아 중동은 입주민들이 능동형 태그(Tag) 하나로 다양한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능동형 태그는 소지한 입주자를 인식해 공동 현관을 자동으로 열어준다. 단지 내 키오스크나 세대 내의 월패드를 통해 등록된 차량의 주차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지하주차장 주차 위치인식 시스템 등도 눈길을 끈다.

특히 최첨단 IT 기술의 모든 것이 아파트에 구현되고, 인테리어도 유명 디자이너의 작품을 적용하여 패션 아파트로의 신기원을 열어가고 있다. `리첸시아 중동`은 대지면적 1만1289㎡, 연면적 17만5444㎡에 66층 건물 2개 동으로 건설됐으며 전체 가구수는 572가구다.

리첸시아 중동의 장점은 이뿐만이 아니다. 하늘로 용솟음치는 유선형의 역동적인 모습으로 디자인된 외관모습은 주변 경관과 조화를 이룬다. 실내 디자인을 맡았던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 이상봉은 현관문을 디자인 소재로 삼았다. 현관에 한글 무늬를 새겨 넣은 것. 이는 대문에 글씨를 써서 복을 불러왔던 옛 전통을 계승한 것이다.

이 디자이너는 행복한 집이 되길 기원하는 의미에서 `즐거운 나의 집` 가사를 캘리그래피 디자인 소재로 택했다. 매화나 대나무, 조약돌 등 자연을 소재로 삼은 내부 벽지는 자연 속에 있는 듯한 편안함을 준다. 거실벽지는 친근한 베이지톤을 기본으로 화이트나 자연적인 우드컬러로 포인트를 줘 세련된 맛을 살렸다. 수도권 최고 높이(66층)를 자랑하는 아파트답게 조망권을 최대한 살린 설계도 눈길을 끈다. 3면 개방형 구조를 채택해 입주자들이 선호하는 남향을 최대한 확보했다.

뿐만 아니라 리첸시아 중동은 첨단 보안 시스템을 적용해 입주민들의 안전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현관 지문인식 디지털 도어룩은 입주자 지문이나 암호 시스템으로만 개폐가 가능한 도어룩이다. 전 가구에 일괄 적용된다. 원격검침 시스템을 이용하면 검침원의 방문 없이 각 가정에서 사용하는 전기ㆍ가스ㆍ수도 사용량 등을 관리실에서 원격 검침할 수 있다. 입주민들은 호텔급 이상의 편의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무인택배시스템은 원격관리센터와 24시간 상담콜센터를 운영해 택배를 기다리지 않고도 쉽게 보관 및 수령할 수 있다.

주상복합 최초로 4층부터 15층까지 외부로 돌출된 플로우팅 테라스가든(floating terrace garden)을 설치해 건물 외관에 다채로움을 더했다. 플로우팅 테라스가든을 설치한 덕분에 리첸시아 중동은 주상복합의 획일적인 모습을 탈피했다. 사선으로 배치된 플로우팅 테라스가든은 건물 외벽에 율동감을 더했다. 플로우팅 테라스가든에서는 마치 호텔 테라스에 서있는 것처럼 외부의 신선한 공기를 마시면서 주변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공중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을 받으며 바라보는 주변 풍경은 색다른 볼거리다. 테라스가든의 난간을 높게 설계해 혹시라도 생길 수 있는 추락사고를 방지했다.

리첸시아 중동 건설현장에 근무했던 이석호 건축기사는 "주상복합 아파트에 호텔같은 느낌의 플로우팅 테라스가든을 설치한 것은 금호건설이 최초"라며 "부천의 랜드마크를 지향하는 아파트 외관으로 손색이 없다"고 강조했다.

리첸시아 중동이 갖춘 교통망은 자랑할 만 하다. 지하철 7호선 연장선 신중동역 개통으로 초고속 교통망을 확보하게 됐다. 지하철 7호선의 경우 서울 강남권과 직통으로 연결되는 황금노선으로 향후 가치 상승을 기대한 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강남과의 편리한 접근성 여부가 집값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이다. 특히 부천의 리첸시아 중동은 신중동역까지 700m거리이며 반포고속터미널과 강남까지 약 40분이면 이용이 가능해 지하철 개통의 수혜 단지로 지목되고 있다.

또한 하루 유동인구가 약 2만 명에 달하는 롯데 백화점을 비롯해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부천시청, 중앙경찰서, 소방서 등의 대규모 편의시설과 관공서도 근거리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교육여건도 뛰어나다. 단지 인근에 초, 중, 고 및 대학교가 위치해 있어 통학이 가능하다.

사실 중대형 아파트는 가격과 정책에서 소비자들의 외면을 받을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중대형에 대한 규제도 서서히 풀리고 있는 지금은 가격과 정책면에서 중대형을 잡을 최적의 시기라 할 수 있다. 2012년부터 입주에 들어간 리첸시아 중동은 100% 입주를 목표로 파격적 조건인 기본할인 평균 24%를 적용하고 최대 37%까지 할인분양 중에 있다.

이 밖에 각종 파격적인 지원으로 중대형 대기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리첸시아 중동에서는 취득세 전액지원, 최대 4년간 대출이자 지원, 확장비 무료, 시스템 에어컨 무상설치, 빌트인 가전 일체 제공, 전체 붙박이장 무료시공 등을 제공한다. 공동관리비도 2년 동안 지원하여 생활비도 아낄 수 있다. 최대 1600만원까지 계약축하금도 주며 이사비도 최대 500만원 지원한다. 중도금 대출이자도 선지원하여 자금 부담을 최소화하였다.

아파트분양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분양상담센터(전화 032-225-2223)에 문의 후 예약을 통해서 세대관람이 가능하다.

디지털뉴스부 dtnews@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



가장 많이 본 기사

스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