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인 한국하면 떠오르는 이미지, 1위 삼성…이어 북한, 싸이, 서울

유럽인 한국하면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유럽인들이 한국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이미지는 `삼성`으로 조사됐다.

25일코트라는 독일ㆍ스페인ㆍ영국ㆍ이탈리아ㆍ폴란드ㆍ프랑스ㆍ헝가리 등 주요 7개국 국민 481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이번 조사는 일반인 249명과 교수, 언론인, 기업인 등의 전문가 집단 232명으로 나눠서 진행됐다.

조사 결과 일반인 집단(21%)과 전문가 집단(12.9%)은 모두 한국의 연상 이미지 1순위로 기업 `삼성`을 떠올렸다.

이어 북핵ㆍ남북분단ㆍ한국전쟁 등 `북한` 관련 이미지를 꼽았다.

일반인들은 싸이의 강남스타일ㆍ말춤(9.2%), 서울(7.6%), 기술력(6.4%), 현대ㆍ기아차(5.6%), 김치ㆍ비빔밥 등의 한국음식(이상 5.6%), 올림픽(3.6%) 순으로 한국 이미지를 선정했다.

반면 전문가들은 서울(9.1%), 현대ㆍ기아차(8.6%), 기술력(7.8%), 한국음식(5.2%), 강남스타일(3.9%), 품질 좋은 상품(2.6%) 등으로 조사됐다.

유럽인 한국하면 떠오르는 이미지 소식에 누리꾼들은 "유럽인 한국하면 재밌네" "유럽인 한국하면 삼성이군" "유럽인 한국하면 김치도 있네" "유럽인 한국하면 싸이 살아있네" "유럽인 한국하면 그렇구나 새삼 다시 알겠어" 등의 반응을 보였다.

디지털뉴스부 dtnews@

사진=연합(유럽인 한국하면)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

스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