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성형, 왜 겨울방학 때 많이 할까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겨울 방학을 앞둔 여대생들이 가장 하고 싶은 수술 1위는 바로 가슴 성형으로 밝혀졌다. 가슴 성형은 여름보다 겨울에 수술하는 비율이 높다.

그 이유는 니트나 코트 등 두꺼운 옷차림 덕분에 수술을 한 티가 나지 않고, 노출이 필요한 시기까지 충분한 회복기간을 거칠 수 있기 때문이다. 여름에 비키니를 부담 없이 자신 있게 입기 위해선 적어도 6개월 전엔 수술을 해야 절개 부위의 흉터 흔적까지 말끔히 없어진다.

가슴은 여성성의 상징이다. 때문에 가슴 크기가 작으면 스스로 콤플렉스를 가지게 되고, 여성으로서의 자신감 또한 잃게 된다. 이런 이들이 아름다운 여성으로서의 자신감을 되찾기 위해 가슴 성형을 선택하게 되면서 대중화 된 것이다.

가슴성형 시에 사용되는 보형물은 일반적으로 코헤시브젤을 선호하고 있다. 코헤시브젤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은 보형물로 안전성이 뛰어나며, 수술 후 관리가 용이하고 자연스러운 촉감 등 기존에 사용하던 보형물보다 훨씬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코헤시브젤은 형태에 따라 물방울과 라운드로 나뉘고, 촉감에 따라 텍스처와 스무스로 나뉜다. 가슴 성형은 보형물을 넣는 수술이 보편적이지만, 보형물을 넣는 게 부담스럽다면 자가지방이식 가슴성형을 선택해도 된다.

자가지방이식 가슴성형은 보형물을 넣는 수술에 비해 부작용 등에 대한 부담감이 적고, 수술 결과도 훨씬 자연스럽다. 또한 허벅지나 배 등에서 지방을 채취하기 때문에 저절로 군살제거 효과까지 볼 수 있기 때문에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쥬얼리성형외과 가슴성형 전문의 임형우 원장은 "과거엔 가슴성형을 할 때 무조건 사이즈의 크기에 중점을 두었지만, 최근엔 모양이나 촉감적인 면에서 자연스러움을 강조한다"며 "가슴 성형을 한 뒤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기 위해선 수술 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적절한 수술 방법과 보형물, 사이즈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디지털뉴스부 dtnews@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