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삼성전자, 갤노트용 앱 개발 공모전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삼성전자가 IFA에서 공개한 갤럭시 노트 3와 2014년형 갤럭시 노트 10.1용 애플리케이션 개발 글로벌 공모전인 `삼성 스마트 앱 챌린지 2013'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 상반기 갤럭시 S4용 애플리케이션 공모전에 이어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스마트 노트 앱과 스마트 태블릿 앱 등 2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11월 30일까지 공모전 사이트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삼성 모바일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내의 `펜 패키지'나 `룩 패키지'를 활용해 개발된 애플리케이션으로 응모할 수 있으며, 12개 수상작을 선정해 총 110만달러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삼성 모바일 SDK는 개발자들에게 통합된 개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에 독립적으로 배포되던 여러 SDK를 하나로 통합한 것이다.

삼성 모바일 SDK는 이번 대회에 활용해야 하는 펜 패키지와 룩 패키지를 포함해 10개의 독립적인 패키지로 구성돼 있다.

삼성 모바일 SDK는 삼성 개발자 사이트(developer.samsung.com)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개발자들은 이를 통해 삼성 모바일 기기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다.

공모전 수상작에게는 삼성벤처투자로부터 투자 심사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수상작에 따라 `MWC 2014'를 비롯한 삼성 개발자 행사에서의 홍보 기회와 함께 삼성 앱스 등의 글로벌 채널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도 제공된다.

홍원표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 사장은 "제품 출시와 함께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더욱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을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들이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재미있고 가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정기자 clickyj@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