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LG전자 스마트TV 앱 더 풍부해진다

 

강희종 기자 mindle@dt.co.kr | 입력: 2013-09-04 14:13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LG전자 스마트TV 앱 더 풍부해진다

앞으로 개발자들은 LG전자 스마트TV용 애플리케이션(앱)을 더욱 빠르고 다양하게 개발할 수 있게 됐다.

스마트TV얼라이언스는 오는 6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개막하는 IFA2013에서 개발자지원 프로그램(Developer Support Program)을 발표한다고 4일 밝혔다.

스마트TV얼라이언스는 LG전자를 비롯해 도시바, TP비전, 파나소닉 등 TV 제조사와 셋톱박스 제조사,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업체들이 다수 참여하고 있다. 스마트TV 얼라이언스가 이번에 발표하는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은 앱 상용화 과정을 효율화하기 위한 통합 품질검증(QA:quality assurance) 프로세스다.

기존에는 개발자들이 앱을 출시하기 위해 각 제조별로 다른 품질검증 과정을 일일이 거쳐야 했다. 하지만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을 통하면 이런 번거로움 없이 스마트 TV 얼라이언스 내 모든 제조사의 품질검증 과정을 한번에 마칠 수 있다.

스마트TV 얼라이언스는 IFA에서 멀티스크린 앱을 개발할 수 있는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2.5도 처음 공개할 예정이다. 멀티스크린 앱이란 스마트TV,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스마트기기에서 동시에 작동하는 앱을 뜻한다. 예를 들어 TV에는 게임 장면을, 휴대폰에는 가상 컨트롤러를 표시하는 등 각 화면에 서로 다른 정보를 표시하는 게임이 이에 해당한다.

SDK2.5는 웹 제작 표준언어 HTML5와 CSS3 기반이며, 이를 통해 개발된 앱은 운영체제(OS)와 상관없이 스마트 TV 얼라이언스 회원사의 모든 스마트TV에서 구동된다. 스마트TV 얼라이언스는 IFA 2013에서 별도 행사를 마련해 SDK2.5로 개발한 멀티스크린 데모 앱을 다수 시연할 계획이다.

한편, 스마트TV 얼라이언스는 최근 리얼텍, 돌비, 워너브라더스 등 9개사를 신규 회원으로 영입, 회원사는 19개로 늘어났다.

강희종기자 mindle@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
게임 콘퍼런스
연예 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