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우리은행, 국민주택기금 전세자금대출 인터넷 상담서비스 시행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은 인터넷뱅킹으로 대출상담 및 사전신청이 가능한 `아이터치(iTouch) 기금전세자금대출 상담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국민주택기금 전세자금의 대출 신청을 위해 사전에 인터넷뱅킹 통해 대출가능 금액을 확인하고, 대출신청절차의 일부를 미리 온라인으로 신청해 대출서류 준비 후 한번의 방문만으로 대출이 가능하도록 한 서비스이다.

또 필수 방문자였던 배우자도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확인으로 별도 방문이 필요 없고 대출신청고객만 영업점에 방문해 인터넷 신청내용과 제출서류 일치여부를 확인 후 대출 실행이 가능하다.

대출 자격과 금리, 대출 한도 등의 조건은 현재 영업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근로자, 서민전세자금대출' 상품과 동일하며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이용고객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한다.


우리은행은 지난해 11월 인터넷으로 신청 가능한 전세자금대출 `iTouch 전세론'을 출시한 바 있으며 올해는 담보대출 상품인 `iTouch 아파트론'과 `iTouch 연립, 다세대론'을 출시하는 등 인터넷 특화 부동산금융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강세영 우리은행 주택기금부장은 "국민주택기금을 이용하는 주요 고객층인 바쁜 직장인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고 빠르게 대출을 신청할 수 있도록 개발한 서비스"이라며 "국민주택기금 총괄수탁은행으로서 사명감과 책임감을 갖고 기금관련 상품 개발과 서비스 혁신을 주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진규기자 kjk@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