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삼성전자, `3중 메탈냉각` 대용량시장 주도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지펠아삭 M9000
■ 2013 상반기 히트상품 품질우수

삼성지펠아삭 김치냉장고는 혁신적인 3중 메탈냉각 방식과 차별화된 마케팅 파워를 바탕으로 대용량 김치냉장고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삼성지펠아삭 M9000에 최초로 적용된 3중 메탈냉각은 상칸 뒷면 전체를 감싸 차가운 냉기를 전하는 메탈쿨링 커버 △냉기를 머금은 메탈이 9개의 김치통의 바닥을 차갑게 지켜 주는 메탈쿨링 캡슐 △상칸 위에서 신속하게 냉기를 공급해 주는 메탈쿨링 샤워로 3중의 차가운 냉기가 고내를 꽉 채울 수 있도록 구현했다.

김치의 보관에 중요한 정온 유지를 위해 총 11개의 스마트에코 센서를 채용해 도어를 자주 여닫아도 냉장고 안의 온도를 빨리 회복시켜주고, 미세한 온도/습도의 변화를 감지해 김치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시킨다.

지펠아삭 M9000은 김치별로 제 맛을 살려 보관했던 우리 엄마들의 노하우를 아삭칩에 담아 다양한 김치의 종류별 숙성 및 저장에 특화된 기능인 `아삭맛 케어'를 제공해 김치를 맛있게 익혀 주고 보관해준다.


중칸에 구현된 별미숙성 기능은 외부기온이 높으면 바로 푹 익어버리는 열무김치, 갓김치, 깍두기 등 각 김치별로 숙성 알고리즘을 적용해 김치를 갓 담근 후 김치냉장고에 넣어 두는 것만으로도 맛있는 상태로 보관할 수 있다.
삼성지펠아삭 M9000은 567리터 국내최대용량으로, 김치맛은 살리면서 보다 넓고 크게 사용하고 싶어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격벽 없는 와이드 대용량을 구현함과 동시에 사용의 편리성은 더욱 높였다. 리얼 스테인리스 메탈 재질에, 메탈 인그레이빙 기법을 도입해 곡선의 컨투어 디자인으로 시간의 흐름을 뛰어넘어 영원한 가치를 전하는 타임리스(Timeless) 디자인을 구현했다.

삼성 지펠아삭은 2012년 많은 사랑을 받은 가수 싸이와 지펠 광고모델인 이승기가 동시에 등장하는 TV광고 등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전개했다. 이승기와 싸이의 더블 모델을 내세운 재치 넘치는 광고는 지펠아삭 M9000의 혁신적인 냉각방식인 `3중 메탈냉각'을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고안된 `3중 메탈냉각 댄스'를 이승기와 싸이가 `강남스타일' 에 맞춰 추면서 제품의 기능을 소개해 이슈화되기도 했다.

강희종기자 mindle@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