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삼성전자, 항공기 엔진기술 `회오리 바람` 강점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스마트에어컨 Q9000
■ 2013 상반기 히트상품 품질우수

2013년형 프리미엄 에어컨으로 출시된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은 냉방, 절전, 디자인, 청정 부분에서 혁신적인 기술을 집약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3개의 바람문을 통한 사용자 환경 및 기호에 맞는 7가지 바람 제공, 항공기 제트엔진 설계기술을 채용한 하이패스 회오리 바람 등 업그레이드 된 기능을 통해 스마트에어컨 시장의 리딩브랜드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은 항공기 제트엔진 설계기술을 채용해 강력한 냉방 기능인 `하이패스 회오리 바람'을 선보이고 있다. 하이패스 회오리 바람이란 삼성전자가 업계 최초로 실내기에서 흡입한 공기를 즉시 찬 공기로 바꿔 주는 하이패스 냉방 방식에 `인 에어로다이나믹스(Aerodynamics, 공기역학)'를 이용한 회오리 바람을 더해 구현한 냉방기능이다. 특히 회오리바람을 만들어 주는 3개의 회오리 팬은 흡입한 바람을 모아 곧고 멀리 뻗어 나가게 해 무더운 여름철 강력한 냉방을 가능케 했다.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은 회오리 팬이 들어간 3개의 바람문이 7가지의 바람을 제공해 사용자는 상황에 맞게 바람문 개폐를 조절할 수 있으며 필요 이상의 냉방으로 전력이 낭비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가령, 한여름에 귀가했을 때에는 바람문 3개를 모두 사용해 즉시 실내를 시원하게 만들 수 있으며, 요리할 때는 2개의 바람문만 작동시킬 수도 있고 잠잘 때는 하나의 바람문만 작동시킬 수 있다.


이와 함께 초절전 스마트 인버터 방식을 적용해 업계 최고 수준의 냉방 효율을 갖췄다. 특히 자사의 정속형 스탠드형 에어컨보다 약 76% 에너지 소모를 줄여 더욱 강화된 에너지등급 체계에서도 1등급을 획득하며 전기료 부담을 줄였다. 이 밖에도 사용자가 직접 목표 전력량을 설정할 수 있으며, 목표 전력량 도달 시 음성안내도 제공한다. 또 수시로 누적 전력량의 확인이 가능해 보다 적극적인 전기료 절약이 가능하다.
슬림하고 우아한 디자인도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홈시어터 스피커에서 풍부한 사운드가 울리는 것을 디자인 모티브로 삼아 거실과 어울리는 바람의 흐름을 표현한 실루엣 디자인은 거실의 품격을 업그레이드하기에 충분하다.

강희종기자 mindle@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