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삼성전자, 출시 한달만에 1000만대 판매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갤럭시S4
■ 2013 상반기 히트상품 마케팅

삼성전자(대표 권오현)의 스마트폰,`갤럭시S4'는 삼성전자가 20여 년 동안 휴대폰 분야에서 축적해 온 혁신성과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이다.

갤럭시S4는 소비자 체험과 감성 중심의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출시 한 달 만에 삼성 휴대폰 사상 최단기간에 1000만대 판매를 기록했다. 이는 1초에 약 4대씩 판매되는 속도로, 전작인 `갤럭시S3'의 50일, `갤럭시S2'의 5개월, `갤럭시S'의 7개월보다 빠른 것이다.

갤럭시S4는 제품 철학인 `삶의 동반자(Life Companion)'를 주제로 다양한 방식의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5월 초에는 셀러브리티 감독들이 연출한 갤럭시S4의 브랜드 필름 `나와 S4 이야기' 영상을 공개했다. 나와 S4 이야기는 갤럭시S4와 함께하는 삶의 동반자적인 의미를 전달하고 소비자와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새로운 방식으로 제작한 컨텐츠로, 정우성, 김남길, 양익준, 구혜선 감독이 각각 연출을 맡아 총 4편의 작품을 선보였다. 갤럭시S4는 작품 속에서 사람과 사람 사이를 이어주는 매개체로 등장해 삶의 동반자의 컨셉을 자연스럽게 잘 전달했다는 평이다.

6월 초에는 `보고 듣고 느끼는 S4 사진전'을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 커피스미스에서 진행했다. 사진작가 강영호, 피아니스트 이루마, 셰프 샘킴, 네이버 웹툰 작가 김양수가 `삶의 동반자(Life Companion)'라는 주제로 `사운드 앤 샷', `애니메이션 포토', `드라마 샷', `듀얼 샷' 등 갤럭시S4의 혁신적인 카메라 기능을 활용해 촬영한 작품을 선보였다. 이번 사진전은 사진 속에 감동과 이야기를 담아 평범한 일상을 보다 의미 있는 시간으로 기록해주는 갤럭시S4의 다양한 카메라 기능을 소비자들이 직접 보고, 듣고, 느끼며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형식의 전시회였다.

삼성전자는 스마트 디바이스 분야 선도 기업으로서 혁신적인 제품출시는 물론 새롭고 다양한 방식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스마트 디바이스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삶의 동반자로 일상을 더욱 즐겁고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갤럭시S4의 혁신적 기능을 소비자들이 다양한 형식으로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제안한다. 소비자와의 끊임없는 소통으로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새로운 마케팅의 역사를 만들어 가는 삼성전자 갤럭시S4의 행보가 기대된다.

김유정기자 clickyj@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