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모바일앱 첫화면 개편

큐브 형태 UI… 기기별 최적화 `반응형 웹` 적용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다음 모바일앱 첫화면 개편
다음의 개편된 앱과 모바일 웹 화면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새로운 UI(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콘텐츠를 보강한 다음앱과 다음 모바일웹 첫 화면을 개편했다고 16일 밝혔다.

다음은 화면을 좌우로 쓸어 넘기며 플리킹(Flicking)하면 큐브 형태로 화면이 돌아가는 UI로 다음앱과 모바일웹 첫 화면을 단장했다. 또한 주제별 콘텐츠를 1.5배 늘리고, 생활 밀착형 정보, 랭킹형 서비스를 전면에 배치했다.

개편된 화면은 뉴스, 스토리, 쇼핑으로 이뤄진 3개의 큐브와 투데이 위젯으로 구성된다. 뉴스 큐브에는 이용자들이 현재 이슈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뉴스, 연예, 스포츠 소식을 담았으며, 모바일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주제별 콘텐츠는 스토리 큐브에 모아 놓았다. 쇼핑 큐브에서는 최신 쇼핑 트렌드 및 반값 할인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투데이 위젯은 검색창 위에 위치한 붉은색 아이콘을 터치하면 날씨, 증권지수, 실시간 교통, TV편성표, 오늘의 운세 등 생활 검색 정보들을 제공한다. 특히 날씨 서비스는 이용자가 현위치를 선택하면 해당 위치의 날씨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위치기반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다음은 이번 개편에서 디바이스에 따라 최적화된 화면으로 자동 변환되는 `반응형 웹(Responsive Web)' 기술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이 태블릿PC나 스마트폰 등 어느 기기에서 다음앱과 다음 모바일웹을 접속해도 늘 최적화된 레이아웃으로 이용할 수 있다.

정규돈 다음앱 개편 프로젝트 총괄 본부장은 "다음앱과 다음 모바일웹이 이용자들의 스마트한 모바일 라이프를 주도하는 필수 서비스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다음 모바일에서만 선보일 수 있는 경쟁력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고, 이용자 중심으로 사용성을 강화하는 등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나리기자 narinal@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