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퀘스트`브람스`, 기업 마케팅ㆍ정책결정에 효과적

다이퀘스트`브람스`, 기업 마케팅ㆍ정책결정에 효과적
이규화 기자   david@dt.co.kr |   입력: 2013-04-01 19:57
SNSㆍ인터넷 모니터링 서비스
검색솔루션 전문기업 다이퀘스트(대표 강락근)는 SNS와 인터넷 모니터링 서비스 `브람스'(BRAMS)가 기업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1일 밝혔다.

브람스는 SNS, 블로그, 뉴스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제공함으로써 기업 마케팅활동뿐 아니라 기업의 대외이미지 개선 전략에도 주요 자료로 활용하게 해준다.

다이퀘스트 관계자는 "소셜미디어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소셜 분석이 기업의 마케팅뿐 아니라 중요한 정책결정과 생산성 향상 등으로 적용범위를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브람스는 SNS와 인터넷 상에서 뜨는 최신 뉴스를 5분 내로 검색함은 물론, 분석과 통계수치까지 제공한다. 또한 제품에 대한 입소문의 빈도, 점유율, 확산추세 등을 분석해준다.

다이퀘스트는 브람스가 △자사 관련 뉴스 모니터링 △경쟁정보 분석 △온라인 위기 모니터링 △인터넷 여론 및 소비자 여론 수렴에 적합하다고 밝혔다.

이규화선임기자 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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