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넛 "글로벌 빅데이터 시장 공략"

분석 솔루션 `와이즈 티 v2` 발표… 신속 정확한 검색결과 제공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와이즈넛 "글로벌 빅데이터 시장 공략"
14일 와이즈넛이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가진 가운데 회사 관계자가 제품 주요 적용 사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와이즈넛이 빅데이터 분야 새로운 솔루션 발표와 함께 글로벌 시장 공략을 선언했다.

14일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는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와이즈 티 v2'신제품 발표회를 갖고 "와이즈 티 신제품은 지난 2년간 기획해 출시하는 제품으로 해외에서도 적극적으로 사업을 확대하겠다는 의지로 준비했다"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한국 기술을 알려나가겠다"고 국내외 시장 공략 포부를 밝혔다.

이날 와이즈넛이 발표한 와이즈 티 v2는 기업 내 산재한 대규모 비정형정보의 문서를 분석하고 △문서별 주제어 추출 △주제어별 그룹핑 △구성원별 주제어 부여 등 주제기반으로 분석해 주는 솔루션이다. 회사측은 이 제품이 검색사용자가 입력한 `검색어'에 대해 최적의 예상답변을 제시해 원하는 검색결과를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와이즈넛은 이 제품 출시와 함께 `WWW(월드와이드와이즈넛)'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검색시장에서 다시 한번 전성기를 꾀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특히 외 시장 공략이 국내 시장에서의 한계를 뛰어넘을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와이즈넛에 따르면 국내 검색시장은 544억원 규모로 와이즈넛의 점유율은 37% 정도다. 이에 반해 세계 검색시장은 1조6000억원으로 해외시장에 적극 뛰어들어 주요 업체로서 역량을 확보하겠다는 게 와이즈넛의 방침이다.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는 "이미 일본, 인도네시아, 미국 등 해외 6개국에 제품을 출시하면서 해외 진출에 주력하고 있다"며 "이번 와이즈 티 신제품 외에도 올해 연달아 기술이 강화된 신제품들을 발표하는 등 다양한 제품을 기반으로 한 국내외 시장 공략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선기자 dubs45@
▶김지선기자의 블로그 바로가기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