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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보면서 상담받는 콜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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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리지텍, 부산은행에 양방향 스마트 ARS 솔루션 첫 상용화
상담원과 스마트폰으로 화면 매뉴얼을 보면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스마트 콜센터 솔루션이 국내 최초로 상용화된다.

컨택센터 솔루션공급업체인 브리지텍(대표 이상호)은 국내 최초로 부산은행의 양방향 스마트 ARS(Automatic Response System)솔루션을 공급했다고 22일 밝혔다.

양방향 스마트 ARS 솔루션은 스마트폰 등으로 은행업무 상담을 받으면서 상담원과 고객이 동시간에 각자의 단말기를 이용해 정보를 입력하고, 관련 자료를 스마트폰 화면에 띄울 수 있는 양방향 콜센터 솔루션이다. 고객 입장에서는 과거 복잡한 경로를 거쳐야 하던 자동 음성통화(ARS)에서 벗어나 눈으로 보면서 빠르고 효과적으로 은행업무를 볼 수 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부산은행 고객들은 브리지텍이 자사의 고유기술로 개발한 스마트폰 양방향 서비스 솔루션, 아이웹(iweb)을 이용해 음성서비스와 더불어 단말기 화면의 메뉴를 보고 인출, 조회 등 각종 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에서 `BS텔레뱅킹'을 다운로드 받은 후에 기존 콜센터 대표번호(1544-6200)로 전화를 걸면 자동으로 연결된다.
김나리기자 narin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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