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 검색
지식산업

“못하는 게 없어”… LG TV 세계서 극찬

84인치 UHD TV 독ㆍ영ㆍ인도 등서 디자인ㆍ혁신성 인증 잇따라 

이형근 기자 bass007@dt.co.kr | 입력: 2013-02-04 14:23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못하는 게 없어”… LG TV 세계서 극찬

LG전자(대표 구본준)는 자사 84인치 초고화질(UHD) TV가 세계 각 국 주요 IT 매체로부터 화질 부문에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4일 밝혔다.

LG전자는 UHD TV가 독일 IT 전문지 `하임키노(HEIMKINO)'에서 화질 부문 혁신성을 인정받아 `이노베이션(Innovation)' 마크를 받았으며, 인도 최대 AV 전문지 `AV 맥스' 1월호에서 60인치 이상 제품 중 최고 제품으로, 영국의 `AV포럼(Forum)'에서도 최고(Excellent) 등급을 받았다. 영국 IT잡지 `T3'도 LG전자 UHD TV를 말레이시아판에서 올해의 제품(2012)으로 선정했다.

LG전자는 각 매체들이 기존 풀HD 화면도 고해상도로 개선해주는 `화질개선(upscaling)' 기능 등 화질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했다고 설명했다. LG전자 84인치 UHD TV는 지난해 8월 말 국내 출시 이후 40여 개국에 출시된 바 있다.

백명원 LG전자 HE마케팅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는 "UHD TV 화질 부문에서 전세계 IT전문가들이 호평을 넘어 놀라움을 표하고 있다"며 "경쟁사가 쉽게 따라올 수 없는 선도적인 기술로 차세대 디스플레이시대를 앞당길 것"이라고 말했다.

이형근기자 bass007@
▶이형근기자의 블로그 바로가기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