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 검색
경제

현대카드, 복잡한 조건 없이 다양한 할인혜택 제공

 

길재식 기자 osolgil@dt.co.kr | 입력: 2012-12-20 19:45
[2012년 12월 21일자 27면 기사]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현대카드, 복잡한 조건 없이 다양한 할인혜택 제공

■ 2012히트상품 소비자추천

현대카드ZERO는 복잡한 조건 없이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신개념 카드다. 상품설명서가 필요 없을 정도로 간결하게 핵심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신용카드들의 할인 혜택은 전월 카드 이용실적이 특정 금액 이상일 때나 일부 가맹점에서만 제공되고, 할인 횟수 한도가 설정되어 있는 등 고객이 기억하기 힘든 복잡한 제약 조건들이 많았다. 특히, 현대카드ZERO가 출시되었을 때 이런 제약 조건이 점점 더 강화되는 추세였다. 현대카드는 이와 같은 복잡한 조건들이 고객들의 피로를 유발한다고 판단, 혜택을 누리는데 필요한 복잡한 조건들을 과감히 제거했다.

현대카드ZERO는 전월 이용실적, 할인 한도, 할인 횟수, 가맹점 등에 상관 없이 기본 할인율로는 업계 최고 수준인 0.7%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일반음식점과 대형할인점, 편의점, 커피전문점, 버스ㆍ지하철ㆍ택시 등 생활 밀착형 사용처에서 현대카드ZERO를 이용할 경우, 0.5%의 할인 혜택도 추가로 제공한다. 또, 할부 결제 시에는 전 가맹점에서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현대카드ZERO의 출시로 현대카드 전체 상품 포트폴리오도 한층 탄탄해졌다. 알파벳과 숫자를 축으로 하는 일반 상품 포트폴리오에 제로 축이 새롭게 추가된 것이다. 이는 플래티넘 3시리즈부터 시작된 숫자 라인의 완성이자, 할인을 핵심 무기로 하는 새로운 제로 라인이 탄생한 것.

특히 현대카드는 단일 카드로 국내 최다 회원(805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현대카드M이 버티고 있는 포인트 부문에 비해 할인 혜택 부문이 약했다. 현대카드는 현대카드ZERO를 출시함으로써 신용카드의 양대 핵심 서비스라 할 수 있는 포인트와 할인의 균형을 맞췄다.

현대카드ZERO는 디자인도 특별하다. 현대카드 상품 중 가장 먼저 새롭게 바뀐 디자인 원칙이 적용됐다. 둥근 형태의 일반적인 카드 모서리 디자인에서 과감히 탈피, 모서리의 각도를 보다 직각에 가깝게 바꿔 직선이 주는 특유의 세련미를 강조했다. 또, 카드 뒷면에 당연히 있어야 하는 것으로 여겨지던 마그네틱 라인을 숨기고, 대신 해당 카드의 핵심 서비스를 디자인했다.

길재식기자 osolgil@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증시

TODAY스페셜추천주증권방송투자전략ARS추천종목

디제이박 저점매수+스윙전략
전문가홈
  • 무료예정
  • 정직과 신뢰의 아이콘, 디제이박입니다.
  • 04/21 08:30~15:30
  • 회원가입홈가기
선풀달기 운동본부